사계절 홈스토랑 - 보통의 일상을 특별하게 해주는 계절의 요리
이혜영(루루흐) 지음 / 책밥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철을 맞은 제철음식을 가지고 늘 조리하던 방식으로 식탁을 차려놓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새로운 음식이 먹고 싶고 멋스러운 음식을 차려놓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기분전환을 위한 건강한 요리이면서 손님 대접용 멋진 요리를 차릴 수 있는 근사한 레시피북, 사계절 홈스토랑 한 권이면 봄, 여름, 가을, 겨울 제철을 맞은 재료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근사한 레스토랑에 방문한 느낌 물씬 풍기는 애피타이저, 메인 메뉴, 사이드 메뉴, 음료와 디저트까지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 따라하고 싶은 요리의 향연입니다. 요리하기에 앞서 계량하는 방법과 재료 손질 방법, 조리 과정이 서두에 설명이 되어 있고 레시피를 보고 따라하기 쉽게 이해가 잘 된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식재료 소개도 되어 있어서 사계절 홈스토랑 속 레시피에서 활용하면 좋은 식재료를 미리 알고 보면 좋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제철 재료를 활용한 근사한 홈스토랑을 꾸리기 좋은 [사계절 홈스토랑]은 달콤하고 상큼한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 식욕을 돋구는 애피타이저 요리부터 너무 아기자기하고 귀여웠어요. 요리가 이렇게 예쁠일인가 싶을 정도로 귀엽고 사랑스러운 요리를 꼼꼼하게 재료 체크하고 예상 조리 시간 체크해서 만드는 방법에 안내된 순서대로 휘리릭 따라하기만 하면 사진에서처럼 멋진 요리가 뚝딱 하고 완성되니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더라구요.

조리 방법을 말로만 설명했을 때 이해가 되지 않을것 같은 부분들은 조리 과정을 순서대로 담아놓은 과정 사진이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따라하기에 이만큼 친절한 책이 없는것 같아요. 특별한 날, 기분좋은 날, 누군가와 함께 하고 싶은 날 이렇게 멋진 요리를 직접 만들어 대접하면 사랑과 정성이 담뿍 들어간 요리에 서로가 기분좋아질 것 같거든요.





특히 추천 세트 메뉴가 안내되어 있어서 궁합이 잘 맞는 요리로 맞춰 조리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요리 선택하는데 선택 장애를 덜 수 있겠더라구요. 레몬 허브 버터 스테이크와 쌓아올린 감자구이, 청포도 에이드 조합에 추가로 바게트를 곁들여 내는 방법이 있고 참외 민트 샐러드에 토마토 마리네이드 떡볶이와 레몬 젤리를 내면서 추가로 화이트 와인을 곁들여 멋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추천이 되어있거든요. 산딸기 잼과 감자 크로켓과 참깨 소스 줄기콩무침, 산딸기 눈꽃빙수 조합은 아이들이 즐겁게 먹기 좋은 메뉴인것 같고 여름 채소보트와 소고기 가지초밥, 토마토 바질 에이드 조합은 식단관리에 신경쓰는 MZ세대 맞춤 요리로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이렇게 추천 메뉴 조합이 완벽하다보니 메뉴 선택도 현명하고 센스있게 할 수 있어서 완전 좋았답니다.




유명한 레스토랑으로 가지 않아도 집에서 멋있고 맛있는 나만의 홈스토랑을 만들기 좋은 [사계절 홈스토랑] 책이 있어서 이번 주말에는 어떤 식탁을 완성해볼까 행복한 고민중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제철 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북이어서 더 따라하기 좋고 건강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면역력을 높이는 밥상으로 딱인것 같아요.

이번 주말에는 어떤 요리를 해볼까 행복한 상상을 해봅니다.




#요리 #사계절홈스토랑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