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영어
오경은 지음 / 길벗이지톡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_ 알파벳부터 다시 시작하는 영어발음 ABC! 영어발음 확장 공부해요!

#미국영어발음무작정따라하기 #영어공부




이번주도 신나고 재미있게 공부한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항상 새해 계획으로 영어 공부를 다이어트만큼이나 중요하게 순위에 두고(두기만 하고) 다이어리에 적기만 바빴던 지난날을 되돌아보니 이렇게 머쓱할 수가 없네요. 나이가 들고 보니까 학교에서 주구장창 공부했던 읽히는 영어에서 탈피해 좋아하는 미드, 외화를 영어 자막 없이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게 되더라구요. 같은 영어인데도 왜 우리는 시험 영어 따로, 실생활에서 쓰이는 회화 따로 이렇게 따로 공부해야 할까요.. 제가 소원했던 미드, 외화를 자막없이 자유롭게 즐기기 위한 첫걸음은 미국 영어발음부터 제대로 잡아보자였어요. 영어발음을 제대로 공부해놓지 않으면 타인의 발음을 제대로 알아들을 수도 없거니와 내가 내뱉는 발음에 어리둥절해하는 외국인의 모습을 볼 수 있으니까요. 당황스러운 이 상황에서 벗어나려면 영어발음을 제대로 공부해야겠죠?



이번주에는 저번주에 이어서 둘째마당을 공부했어요. 둘째 마당은 영어발음 확장을 위한 ABC 알파벳부터 다시 시작하는 발음 잡기 공부인데요. 알파벳 F를 생각하면 여러분은 어떤 단어가 떠오르시나요? Father, Future, Female, Film 등등 다양한 단어가 있지요. 미드나 넷플릭스 영화를 보면 항상 나오던 F로 시작하는 미국 욕이 떠오르진 않으셨나요? ㅋㅋㅋ 이 책에도 재미있게 F*** you! 라고 쓰고 쎈 발음으로 발음하라고 알려줬어요. 영어 공부하면서 단어 하나에 웃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니 다른 요일에 공부했던 내용들도 쉽고 재미있게 따라하면서 공부했지만 이 챕터는 특별히 더 재미있었던것 같아요. F는 바람을 세게 내보내는 소리라고 하구요. 윗니로 아랫입술을 살짝 깨물어 바람만 세게 내보내는 소리라고 책에도 적혀있고 QR코드로 스캔한 선생님의 음성강의를 들어보아도 강조해서 알려주셨답니다. 음성강의 - Step 2 단어 발음훈련 - Step 3 문장 발음훈련까지 열심히 듣고 공부했어요.



ABC 발음을 정확하게 소리내는 방법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왔어요. 선생님이 F발음을 윗니로 아랫입술을 살짝 깨물어 바람만 세게 내보내는 소리라고 하시면서 너무 아랫입술을 깨무는 것에 너무 신경쓰지 않게 바람을 세게 흘려보내라고도 하셨어요. 우리가 미드, 외화를 보아도 미국 사람들이 F발음을 할때마다 아랫입술에 대고 발음하는 모습을 잘 볼수 없기도 하죠. F발음은 한국말에 없는 발음이기 때문에 맨처음 F발음을 배울때 [에프]라고 한국식 발음에 너무나도 친숙하게 공부했었던것 같아요. 제대로 된 F발음을 내기에도 어쩐지 부끄럽고 창피한 마음이 컸던 어린 시절엔 대충 한국식 발음으로 무마하곤 했었던것 같아요.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를 통해서 제대로 공부하고 있는 현재엔 부끄러움 따위는 저리가라! 저는 부끄러움을 모릅니다 마인드로 적극적으로 발음하면서 공부하고 있어요. feeling, fresh, coffee, free, office 단어들을 발음 할때 콩글리쉬스러운 발음에서 탈피해 미국식 버터느낌 충만하게 피일링~, ㅍ뤠슈~, 커어퓌~, ㅍ뤼이~, 아피ㅆ로 발음 연습 많이 했어요.



1단계 발음 따라잡기로 F발음의 일반적인 소리내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소리내어 본 후 2단계 단어 발음훈련에서 F발음의 두가지를 공부했어요. 첫번째 F 발음은 윗니를 아랫입술의 경계선에 살작 얹은 후 바람을 훅 내뿜어 발음하면 사이로 바람이 빠져나가면서 자연스러운 F 발음이 완성되는 연습과 두번째 F 발음은 F가 맨 뒤에 나올 때 바람 새는 소리만 나고 끝처리를 [으]를 추가하여 내지 않는 F발음 연습을 했어요. 여러 단어들을 직접 소리내어 보면서 F발음의 정확한 발음을 연습한 후 3단계 문장 발음훈련으로 넘어 갑니다. 3단계 문장 발음훈련에서는 앞에서 단어 발음훈련했던 F 발음이 들어간 통문장 그대로 소리내어 발음 연습할 수 있는 문장들이 나왔어요. 단어 발음훈련과 문장 발음훈련 모두 QR코드를 스캔해 mp3파일을 불러와 쉽고 빠르게 영어발음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단어 발음훈련이나 문장 발음훈련을 할때 <이것까지 따라하면 진짜 미국발음!> 코너에서 더 자세한 발음 공부를 돕는 설명들을 한가득 안고 공부했어요. 문장 발음훈련까지 모두 끝난 후에는 <아하, 그렇구나!> 코너에서 언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문화 팁과 생활 속 궁금한 영어발음들을 정리해요.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운다는 것은 그 나라의 문화를 같이 가져오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언어의 바탕이 되는 문화까지도 공부할 수 있고 그 외의 영어 발음에 대해서도 알아가는 코너라서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필리핀'의 '필'은 입술을 물어? 말어?Philadelphia, Philippine, photograph, philhamonic, triumph, cough 등의 단어들을 발음해보며 익힐 수 있어서 좋았어요.



둘째마디까지 공부하고 난 후 중간점검 문제를 만났어요. 풀기 전 잘 들리기를 염원하면서 심호흡 크게 한번 하고 QR코드 스캔한 mp3파일로 중간점검 테스트를 해봤어요. 저번주에 테스트했을때보다는 잘 들려서 받아적지 못한 칸은 없었는데 모음 스펠링이 틀렸거나 대문자 표기가 틀린 단어를 수정해야 했지요. 그래도 저번주에 주룩주룩 비가 내리던 중간점검 채점 결과 보다는 장족의 발전이라고 생각해요. 확실히 mp3 파일로 열심히 듣고 따라하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시험 결과가 좋아지는것 같아서 저 자신감 엄청 붙었어요. ㅎㅎ



둘째마디를 끝내고 중간점검을 마쳤으니 이젠 뭘까요?

네, 셋째마디로 들어갔답니다. 사실 둘째마디랑 셋째마디는 분량이 많이 차지해서 반으로 나눈 느낌이었어요. ABC 알파벳 발음을 정확하게 익히고 단어랑 문장 발음 공부하는 것이 크게 다르지 않았답니다. 셋째마디에서 공부할 것들은 10개로 구분되어 있어요. 제목만 보아도 ABC 알파벳순 발음 공부하는거란걸 눈치채실 수 있죠. 영어발음 공부를 어렵게 하지 않고도 충분히 재미있게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구성이라서 제가 요즘 미국 영어발음 공부에 푹 빠졌어요.



셋째마디 속 H 발음 공부하기 코너예요. H발음은 안들리게 자연스럽게 소리내요.

입에 착! 발음 이야기를 통해서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강의에 더해서 그냥 책읽듯이 읽어나가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거든요. 탈락하는 소리 H의 설명도 책 속에서 자세히 읽고 공부할 수 있지만 역시 공부하기 전 mp3로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공부할 수 있는 구성이어서 더 실감나게 단어들을 따라 발음 연습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다음은 J발음 공부예요. J발음은 '(읏)쥬'와 '쥬'의 차이로 보고 공부했어요.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로 공부하기 전에 가장 혼란스러웠던 발음이 바로 이 발음이었어요.

두가지 발음의 확실한 차이를 이해하고 공부할 수 있어서 속이 시원한 느낌이었어요.

입천장 볼록한 부분에 혀끝을 두고 발음을 연결해서 발음하는 것과 입술을 동그랗게 앞으로 모아 쭈욱 내밀고 부드럽게 '쥬' 하는 발음 두가지를 확실하게 공부했어요.

이외에도 그동안 헷갈렸던 다양한 알파벳 발음을 정확히 짚어가면서 공부해보니 연습한 단어들을 만나면 이젠 헷갈리지 않고 정확하게 발음할 수 있게 됐어요.



셋째마디까지 모두 공부를 마친 후 풀어본 중간점검 테스트!

이번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



네, 이번에도 저번과 같은 대문자 스펠링과 오타 실수가 있었구요.

잘못 듣고 다른 단어로 적은 칸도 있더라구요. 세상에나 마상에나! 이런 실수를 다시는 하지 않기 위해서 계속해서 mp3 파일을 듣고 제대로 들으려고 집중해서 공부했어요. 자세히 집중하지 않으면 19도 90으로 들릴 수 있다구요. 여러가지 알파벳 발음에 집중해서 발음훈련을 해보니까 그만큼 듣기할때에도 단어의 정확한 발음으로 듣기가 가능한것 같고 그동안 잘 안들렸던 단어들을 교정하여 제대로 듣기를 실현하고 있어서 공부 자체가 재미있었어요.




역시 이번주에도 미국 영어발음 공부의 마무리는 발음훈련 워크북으로 공부하기였습니다.

영어발음 훈련을 매일 2개 정도씩 공부하고 있는데 공부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공부도 아니었고 그동안 공부하고 싶었던 영어 발음을 좀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시간들이어서 너무 좋았어요.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는 영어 초보자라면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에요.

미국 영어발음 제대로 공부하기 위해 공부중인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는

벌써 누적 50만부에 17년 연속 베스트셀러를 기록한 책이구요.

53개 발음 원리로 리스닝과 스피킹을 정복할 수 있는 책이에요.

음성 강의 무료 제공, mp3 파일 무료 제공, 발음 훈련 워크북 무료 제공됩니다.

미국 영어발음 멋지게 구사하고 싶은 왕초보자가 보고 공부하기에도

너무나 쉽고 재미있게 쓰여진 교재라는 사실!

저는 계속해서 이 책으로 열심히 미국 영어발음 공부할거예요! ^^

미국 영어발음 왕초보가 원어민 발음을 구사할 수 있을 때까지!

저의 공부는 계속될거랍니다.


#영어 #영어발음 #영어발음베스트셀러 #발음추천책 #발음책 #길벗 #미국발음 #영국발음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