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신 - 최고의 나를 이끌어내는 부의 심리학
롭 무어 지음, 이진원 옮김 / 다산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고의 나를 이끌어내는 부의 심리학 _ #확신 _ 다산북스



최고의 나를 이끌어내는 부의 심리학 <확신>

코로나는 여전히 극성이고 경제는 침체기.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한다고는 하지만 늘 기대에 미치지는 못하는 실정이라

도대체 부는 어떻게 끌어들일 수 있는걸까에 대해서 생각하기에 이르렀다.

그래, 타고난 능력, 물려받은 수저 등등 다를 수는 있지만

내가 갖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치로 이끌 수 있는 비법 아닌 비법이 있지는 않을까?

<확신>이 나의 궁금증에 대한 대답을 대신해주었다.



<확신>에는 6가지 원칙이 존재한다.

각 파트별로 이야기 하고자 하는 주제는 다음과 같다.

제1원칙. 가난을 만드는 가짜 자존감을 버려라.

제2원칙. 자기 가치를 스스로 저평가하지 말라.

제3원칙. 성공하려면 직접 운전대를 잡아라.

제4원칙. 자신에게 최고의 투자를 하라.

제5원칙. 돈보다 감정을 더 철저히 관리하라.

제6원칙. 머니 콤플렉스를 이기고 잠재력을 발휘하라.

목차만 읽어도 벌써부터 배부른듯한 느낌이 든다.



외면의 힘도 물론 중요하지만 끝까지 지속하고 달릴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은

나의 내면에서 나오는 힘인것이다. 그렇다면 내면의 힘을 어떻게 기를 수 있을까.

이 책이 부를 축적하는 힘을 주는 심리학 책인 이유는 부를 불러오는 힘이

심리학적으로 안정된 이들에게 주어지는 힘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보았다.

심리학적으로 위태롭고 작은 일에도 쉽게 좌절하고 희망을 보지 못하고 나약한 나로 있다면

그 어떤 돈이 나를 향해 달려오겠는가 싶다. 돈을 끌어모으는 힘은 내면적으로 강인한 상태인것 같다.



어떻게 하면 강인한 나로 존재할 수 있는가에 대한 대답을 나는 이 책을 통해서 구했다.

그동안 성공하는 비결, 성공을 위해 해야하는 노력 등과 같은 성공에 대한 자기계발서에서

뭉뚱그려 이야기했던 것들이 이 책에서 부와 직결되는 심리학적 단단한 자아를 만드는 노력들로

똘똘 뭉쳐있구나 생각이 들 정도로 그동안 내가 갖고 있던 부정적인 인식들을 긍정적인 나로

변화하게 하고 그 변화들로 인해 더 좋은 결과가 찾아올거라는 희망을 심어주었다.

경제가 어려운만큼 외적인 것보다는 내면에 좀 더 집중하게 되고

나를 좀 더 잘 돌보자, 건강이 우선이다 이런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즘이다.

이런 나의 생각에 긍정적인 도움을 주는 책을 만난것 같아 기분 좋다.



자존감이 낮으면 돈을 벌어도 부를 지키지 못한다!

이 얼마나 무서운 말인가.

내면의 힘을 기르고자 노력하는 분들을 위해 이 책을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