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조리기능사 한식 필기 총정리 문제집 - 상시시험 대비, CBT 교재풀이 7회분 제공 2021 에듀윌 조리기능사 시리즈
송은주.김선희.김자경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준비 START!! (feat. 에듀윌 조리기능사 필기 총정리)

 

1.PNG

 

요즘 요리하는 것에 취미가 들려서 이왕 재미로 시작한거 제대로 배워보자 싶어서 준비하게 된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시험은 에듀윌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총정리 문제집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요리보다는 먹는것에 진심인 편이었던것 같은데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되어서 이젠 한식 조리기능사 준비를 시작으로 정갈하고 맛있는 한식 요리 만들어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대접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필기는 혼자서 준비를 해야하는데 시중에 많은 문제집들이 있었지만 저는 에듀윌 총정리가 가장 깔끔해서

괜찮다고 판단, 본격 공부 시작하게 되었죠!

 

2.PNG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는 정기 시험 말고도 상시시험이 있어서 비교적 원하는 때에 맞춰서 공부하기 괜찮은것 같아요.

CBT 교재풀이 7회분 제공과 자주 묻는 Q&A 를 통해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시험을 대비하면서

궁금한 것을 해결할 수도 있어서 편리한 구성이 정말 괜찮았어요.

교재 안에 7회분의 QR 코드가 들어있어서 그대로 찍고 정답 표기만 하면 되는 거라서 되게 편하게

공부할 수 있겠더라구요. CBT가 익숙치 않아도 여러번의 연습으로 금방 익힐 수 있을것 같아요.

 

3.PNG

 

에듀윌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총정리 문제집 안에는 필기 시험 문제집이지만

실기 시험 안내까지 함께 알려주었습니다. 필기 시험은 객관식 4지 택일형, 60문항/60분 시험이고

실기 시험은 작업형/7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시험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취득 시 합격이에요.

60문항 중 36문항 이상 맞으면 된답니다.

원서 접수 방법과 응시료까지도 자세하게 알려줘서 시험에 대한 궁금증은 모두 해결되었어요.

 

4.PNG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총정리에는 문제만 있는 것이 아니라 빈출 족보이론과 필수문제 300선,

기출복원 모의고사 10회분이 수록되어 있어서 개념부터 기출까지 모두 섭렵할 수 있었어요.

이런 알짜 구성인데 총정리 두께는 얇은 편에 속해서 놀랐어요.

빈출 족보이론은 안전관리, 재료관리, 구매관리, 기초조리실무, 한식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고

개념 설명이 번호를 매겨가면서 간략하고 집중할 수 있게 요약되어 있습니다.

필수 키워드를 따로 표시해줘서 시험보기 전 꼭 알아야 하는 중요한 내용을 반복해서 보게 되더라구요.

 

5.PNG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총정리 문제집은 앞의 빈출 족보이론 말고도 필수문제 300선이 이어집니다.

위생관리, 안전관리, 재료관리, 구매관리, 기초 조리실무, 한식 6개의 주제에 맞는

필수 문제들을 상중하 난인도 체크에 맞춰서 풀어볼 수 있습니다.

각 문제마다 해설이 깨알같이 적혀있고 문제집 하단에는 정답표가 바로 나와있어서

필수 문제 300선만큼은 정답지 맨 뒤로 왔다갔다 하면서 정답을 맞춰보지 않고도

문제를 풀고 정답을 바로 체크할 수 있는 구성이었어요.

필수문제 300선을 빠르게 공부할 수 있는 구성이어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6.PNG

 

저도 상시시험을 준비로 공부중이라서 기출복원 모의고사가 꼭 필요했어요.

에듀윌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문제집은 조리기능사 자격증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기출복원 모의고사도 10회 제공하기 때문에 시험 전까지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집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한식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에듀윌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총정리 문제집을

적극 참고하시면 후회는 없으실 것 같아요.

총정리 문제집이라 위로 긴 문제집 형태이지만 정답과 해설은 잘라서 반으로 접어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어요. 문제에 대한 해설도 마음에 쏙 든 문제집이었어요.

 

-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서평단에 참여하여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실제로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