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우정 9급 계리직 공무원 기본서 컴퓨터일반 - 최신기출 완벽 반영! 2021 우정사업본부 채용 대비 2021 에듀윌 우정 9급 계리직 공무원
이종용 외 지음 / 에듀윌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21 계리직 공무원 시험 준비!

에듀윌 계리직 공무원 기본서로 시작!


계리직 공무원 시험 준비도 에듀윌!



2021년 계리직 공무원 시험 준비를 목표로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기본서를 공부하기로 했어요.

우체국 공무원이 되기 위한 꿈을 이뤄줄 수 있도록 첫 시작을 에듀윌로 끊었어요!

한국사 공부나 전산회계 공부를 할때도 에듀윌 교재로 공부해서 좋은 결과를 가져왔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믿고 에듀윌 교재로 공부하기로 했어요.

9급 공무원 계리직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 9급 공무원 카페도 가입했고

많은 수험생들과 정보를 교류하면서 9급 계리직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해보려고 해요!



제가 선택한 문제집은 에듀윌 계리직 공무원 기본서 컴퓨터일반 과목이에요.

컴퓨터일반 과목이 어떤 것인지 가장 빨리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최신 기출문제를 보고 공부하는 것일텐데요.

부록으로 2019년 기출문제와 2018년 기출문제에 대한 기출 해설까지 제공해줘서 좋았어요.

사실 저는 9급 공무원 준비가 처음이라 계열을 선택한지도 얼마 되지 않은 생초보예요.

정부에서도 9급 공무원 채용 인원을 대거 늘리기도 했고 이번이 어쩌면 기회가 될거라는 생각에

9급 공시 준비를 하게되었습니다.

계리직 공무원 시험 과목 중 컴퓨터일반 먼저 공부해보기로 했어요.

기본서라서 책은 두꺼운편이고 분권해서 들고다닐 수 있도록 2권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계리직 공무원 시험 준비를 위한 공부는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회독 플래너가 제공되어서 50일 완성, 25일 완성, 12일 완성 중 골라서 공부할 수 있어요.

컴퓨터의 구조,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통신과 인터넷, 자료구조,

소프트웨어 공학, 프로그래밍 언어, 스프레드 시트, 정보 보호까지 회독 플래너를 활용해서

효율적으로 시간 아껴가며 공부해볼 생각이에요.


저처럼 계리직 공무원이 처음인 공시생을 위한 계리직 시험가이드도 안내되어 있었어요.

계리직 공무원이 인기인 이유도 잘 나와있었어요. 아무래도 시험 과목이 3과목이고 영어를 안보는 시험이라

인기가 많은것 같아요. 아시겠지만 9급 공무원 시험은 한국사가 관건이라고 하더라구요.

컴퓨터일반 과목과 한국사, 우편 및 금융상식 과목도 준비를 철저히 해야겠어요!

우체국 시험을 찜콩하신 분들은 이 정보도 꼭 보세요! ^^



계리직 공무원 시험 과목과 시험 방법부터 시행정보, 가산점까지도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었어요.

9급 공무원 시험 준비를 위해 서치하시는 분들은 계리직 시험 안내가 되어있는 이 페이지 보시고 정보 얻으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시험 과목은 3과목으로 매 과목당 100점 만점이고 과락이 40점입니다.

과목당 객관식 4지 택일형 20문항 출제가 되고 시험 시간은 60분이에요!

9급 계리직 공무원 시험 준비를 위한 모든 정보가 나와있어서 공부하기 전부터 보고 참고하기 좋았어요.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시험을 위한 필수 과목인 컴퓨터일반!

에듀윌 계리직 공무원 기본서 컴퓨터일반 과목의 교재 구성은 3단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소단원마다 학습포인트가 잘 나와있고 출제키워드도 먼저 제시되어있어서 중요한 내용을 먼저 확인하고

교재의 내용을 차례로 공부할 수 있게 하는 구성이에요.

기본서라서 교재가 매우 꼼꼼하게 이론 설명이 잘 나와 있었고 중요한 내용이 도표나 깔끔한 해설로

풀어나가는 구성이라서 되게 깔끔한 교재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론 공부하면서 학습한 날짜를 3회차까지 적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한것도 좋았구요.

개념 확인 문제로 핵심 지문 O/X 문제를 풀면서 이론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실전적용으로 예상문제와 기출문제가 별도로 제공되어 있어서 실전느낌으로 이론 공부를 하면서

기출 공부까지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본서이기 때문에 솔직히 문제에 대한 기대보다는 이론을 더 자세히 공부할 요량으로

에듀윌 계리직 공무원 기본서를 선택했었는데 예상문제와 기출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운 교재였어요!

두권으로 분권해서 1권부터 차례로 회독 플래너에 나와있는 50일 완성 플랜대로 공부할 계획입니다.

우체국 시험(계리직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체국 공무원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려요!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서평단에 참여하여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실제로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