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에듀윌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기출문제집 심화(1.2.3급) - 문풀북+해설북+암기북 / 최신기출 12회분 수록 2021 에듀윌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에듀윌 한국사교육연구소 지음 / 에듀윌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2021 한국사 자격증 도전!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 심화로 공부!

 

"2021 한국사 자격증 취득 목표로 공부해요!"

 

 

2021 한국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심기일전!

예전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중급을 봤었는데 이젠 새로 바뀌어서 1, 2, 3급이 심화가 되었죠.

그동안 공부했던 것도 가물가물하고 다시 공부해야겠기에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으로 공부하기로 했어요. 전에 공부하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본서는 있어서 인강 보면서 정리하다가 최신 기출을 포함한 기출문제를 공부하려면 아무래도 출시일이 따끈따끈한 기출문제집으로 공부해야겠더라구요.

하도 예전에 공부했던터라 최신 기출 흐름도 알아가야 했고, 기출문제만으로는 성에 차지 않을것 같아서

기왕 공부하는 거 해설이 자세했으면 좋겠다 생각하고 있었죠.

한능검 기출문제를 제대로 공부했던게 언제인지조차 가물가물한 때인만큼

하루 빨리 최신 기출문제집으로 공부해야만 했습니다.

한국사 기본서는 있었기 때문에 이론까지 자세하게 나온 이론서를 다시 공부하고

기출을 보기보다는 바로 기출문제집을 돌리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에듀윌 한능검 기출문제집에 이런 부록이 있을줄이야!!

한국사 흐름을 잡기 쉽게 연표가 들어있는거예요. 헐 ><

이런 연표는 공부하던 이론서에도 없던 부록이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ㅠㅠ

이 연표가 접고 접혀있는 상태라서 활짝 펼치면 되~~게 길거든요!

한국사 연표로 정리하기 진짜 좋은 연표예요 이거..!

방에다 붙여놓고 공부해도 좋을만큼 퀄리티 굿이었어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겠지만 시험일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것이기 때문에

한능검 시험일정을 공유합니다.

2021년에는 51회 시험을 시작으로 6번의 시험이 계획되어 있어요.

평균 2달에 한번꼴로 시험이 있으니 1~2달 빡공해서 시험 합격을 목표로 공부계획세우시면 될것 같아요.

한능검 시험일정을 알았으니 이제 뭐다?

네! 공부하시면 되는 겁니다.

 

2021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 심화편은 최신기출인 제 50회 기출문제부터

제 39회 기출문제까지 총 12회의 최신 기출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요.

시험 본지도 오래되었고 공부한지도 꽤나 오래된 저에게 꼭 맞는 최신 기출문제가 한가득인 문제집이죠.

최신 기출문제와 함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답안지도 센스있게 넣어주는 에듀윌의 센스에 박수를..!

실전처럼 답안지에 체크하면서 공부할수도 있고 QR코드를 활용해서 바로바로 채점하고 시험 결과를

빠르게 볼 수도 있는 구성이라서 좋았어요.

한국사 기출문제를 가능한 빨리 풀어보고 싶었고, 되도록 여러번 눈에 담아두기 위해서

여러번 볼 책이었기에 해설이 얼마나 자세한가도 제가 고려한 사항 중 하나랍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를 따로 뽑아서 공부해볼까도 생각해봤는데

해설이 제대로 없는 문제를 뽑아서 풀어봐야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것 같았어요.

기출문제집 한 권을 가지고 공부하면 문제 풀이부터 답안지 체크, 해설 확인까지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고 편리하잖아요.

다른 기출문제집들보다도 좋았던건 QR코드를 활용한 모바일 답안입력이었는데요.

이렇게 공부하는건 처음이었는데 채점 결과랑 성적분석 확인을 바로 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모바일로 답안 입력을 하면 취약점이 바로 보여서 어느부분에서 약한지

몇번 시험을 보다보면 보이더라구요.

 

제가 제일 좋았던 부분은 해설집이었어요.

기출을 뽑아서 공부하는것보다 훨~씬 더 좋은 이유!

에듀윌 해설을 통해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문항별로 핵심 개념 정리가 따로 되어 있어서 관련 개념을 다시 정리할 수 있었고요.

보기에서 중요한 내용을 바로 캐치할 수 있도록 핵심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자료해석, 정답 분석, 선태지 분석, 핵심 개념 모두 완벽했어요.

올컬러에 문제 풀이를 꾹꾹 눌러서 써도 잘 찢어지지 않는 종이 재질도 좋았고

잉크펜으로 표시하면서 공부해도 잘 번지지 않더라구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이어서 기출문제집에 대한 해설만 제대로 된 책이었어도 좋았을텐데

에듀윌은 한국사 연표 부록에 이어서 암기북 부록도 있었어요.

고득점을 보장하는 빈출이론과 핵심암기가 담긴 공부 잘하는 친구의

비밀 노트 같은 느낌이랄까요?

전에 보던 한능검 이론서를 시대별로 잘 축약해놓은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잘 정리되어 있는 것에 더해서 중요한 단어들에는 빨간색으로 중요표시가 되어 있다는 것까지.

세심한 정리에 엄지척!

고득점을 위한 빈출자료도 올컬러로 되어있기 때문에 보다 생생하게 보고 공부할 수 있었고

빈칸채우기를 통해서 출제포인트와 정답체크까지 꼼꼼하게 볼수 있었어요.

저는 노트정리를 하면서 한능검 시험 보기 전에 시험공부를 했었는데

필기를 좋아하는 제게도 빈칸채우기 문제는 참 정겹고 좋았어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에 응시하시는 분들 이 책 보시고 모두 1급 합격하시기를 비나이다 비나이다~

힘든 시기에 열공한만큼, 아니 그 이상의 운도 함께 하시기를 바랄게요.

 

그리고 2021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집으로 공무하시면

최신기출 1회분 해설 강의와 부가 학습자료 PDF(2종)이 제공된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ㅎㅎ

최신기출문제를 갈망하던 제게 선물처럼 와준 에듀윌 한능검 기출문제집.

문항 하나하나 꼼꼼하고도 자세한 해설탓에 문제집보다는 해설집이 훨씬 더 두껍고

한국사 연표와 암기북을 통한 꼼꼼 정리가 가능한 기출문제집이에요.

좋은 문제집을 만났으니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심화 꼭 합격하겠습니다!

저의 리뷰를 보아주신 분들께도 행운이 함께하기를 바라고 또 바라겠습니다.

 

* 본 리뷰는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서평단에 참여하여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실제로

학습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