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로운 생활 베스트 에피소드 1 - 신개념 방구석 서바이벌(?) 자취툰
츄카피 지음 / 황금부엉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웹툰] 자취로운 생활 베스트 에피소드 1권

_ 자취인들의 공감백퍼 웃픈 에피소드 가득♡

 

 

네이버웹툰 <자취로운 생활>이

단행본으로 나왔다구요??

wow!!!

 

 

 

네이버웹툰에서 처음 만나 완결까지 매주 달렸던 <자취로운 생활>이 단행본으로 나왔어요.

표지만 보아도 귀여움 가득한 츄카피 캐릭터가 어서 읽어 보라고 홀리는 것만 같았죠.

귀여움 가득한 캐릭터인데다가 메인 테마가 자취라니!

자취를 하고 있었던터라 이런 공감웹툰은 정말이지 너무너무 반가웠어요!

1화를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다가 완결까지 보게 만든 매력적인 웹툰.

저의 경우 웹툰은 한번 보기 시작하면 작가님의 잦은 휴재가 아니라면

끝까지 충성하는 나름 충성독자예요.(코 쓱~)

때문에 여러개의 웹툰을 섭렵하고 있지만 완결 이후에도 자꾸 생각나는 웹툰은

<자취로운 생활>이었다구요~ ㅎㅎ

 

자취로운 생활 츄카피 작가님의 실체를 밝혀랏!

연재 중간에 포털 기사로 알았어요.

츄카피 작가님이 개그우먼이셨다는 것을요..!

어쩐지 드립이 보통이 아니셨어~

츄카피 작가님이 개그우먼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네이버웹툰 댓글창도 들썩였었죠. 작가님 대단하다 증말!

개그우먼을 본업으로 두고 웹툰 작가, 에세이 작가에 유튜브도 하신다구요?

츄카피 작가님 <자취로운 생활>에서 보았던 그 작가님이 맞으신가요? ㅋㅋㅋ

성실해도 너무나 성실하신 작가님께 놀랐습니다.

 

네이버웹툰 <자취로운 생활>에서 베스트 에피소드만을 모으고 모아서

이번 단행본으로 내셨다고 해요. 제가 읽고 있는 1권 말고도 2권도 있대요.

자취로운 생활 팬이니까 2권도 소장해야겠죠? ^^

자취로운 생활 첫 에피소드는 츄카피 캐릭터 소개와

자취를 시작하게 된 이유가 소개돼요.

저도 부모님과 계속 같이 살아왔으니 언젠가는 홀로 나가서 자취를 해봐야겠다고

마냥 생각만 했었는데 어느 순간 정신을 차리고 보니 저도 자취를 하고 있더라구요.

자취를 하면 제일 좋은 점은 자유롭다는 거였죠.

엄마 아빠 눈치 보지 않고 하고 싶은 일들을 마음껏 할 수 있었고

통금시간도 자유!

 

자취를 하기 전에는 자취방도 브이로그 갬성으로 예쁘게 꾸미고

깔끔하게 하고 살아야지 로망이 가득했었는데

세상에 웬걸요.. OTL..

자취는 현실 그자체였어요. 자취를 시작하면서 방세, 생활비들이 나가기 시작하는데

생각보다 돈이 너무 많이 드는겁니다. 하아..

부모님 집에서 부모님이 해주시는 따순 밥 먹고 기생하고 있을때는

돈한푼 들지 않았는데 말이죠.

자취는 현실이라는 걸 살면서 체감하고 있어요.

 

부모님과 살때에도 빨래는 직접 했지만 자취하면서 하는 빨래랑은 또 다르더라구요.

왜때문에 자취하면서 하는 빨래는 이리도 꿉꿉하고 냄새가 나는 것만 같은가.

자취 초년차에는 아무런 노하우가 없으니 닥치는대로 해보다가

어느 정도 짬이 생기니 이젠 눈감고도 척척이 되더라구요.

츄카피 작가님의 <자취로운 생활>을 보면서 내가 직접 겪었던 자취 에피소드들과

너무 비슷해서 놀랐고 그래서 더 재미있게 읽었었어요.

자취=돈

자취하면 해야 할 일이 너~무 많다는 것!

하다못해 청소를 하는 것, 밥을 해먹는 것, 각종 공과금을 내는 것 등등..

자유로운 생활과 맞바꾼 여러가지들이 츄카피 작가님의 <자취로운 생활>에 잘 녹아 있어요.

 

 

네이버웹툰 연재때 다음 회차의 제목은 뭘까?

엄청 궁금해했고 기대하게 만들었던 "자취로운 생활"의 변형 제목..!

취 한사람, 화이트 자취로운 생활, 천사로운 생활 등등

읽는 독자들은 너무 재미있게 봤지만 츄카피 작가님은 매회마다

새로운 제목을 뽑느라 머리 좀 아프셨을 듯 싶네요. ^^

자취인의 로망에 가깝게 이뤄가는 모습을 기대하셨다면 일단 읽어보셔야 합니다.

남들에게 말하기 부끄러웠던 현실 일상을 내보이는 것 같은 기분도 들구요.

브이로그용 예쁘고 아기자기한 자취 생활과는 거리가 좀 있는(?)

REAL 자취 생활의 면면이 드러나므로 빵빵 터집니다.

귀여운 츄카피 캐릭터 외 등장인물들과의 에피소드들도 재미있었고

자취하는 1인으로서 공감할 수 있는 웹툰을 만나서 정말 좋았어요.

전국의 많은 자취러분들이 이 책을 만나보셨으면 좋겠네요.

나만 재미있으면 안돼!! ㅋㅋㅋ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