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 싶다는 농담 - 허지웅 에세이
허지웅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세이] 허지웅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

_ 위로받고 싶은 누군가에게 힘이 되는 글

 

 

 

 

기다리고 기다리던 허지웅 작가님의 신간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이 나왔다.

허지웅 작가님의 팬으로서 암투병 소식을 듣고 얼마나 놀랐는지 모른다.

그토록 단단해 보이던 작가님이 투병중이라니 믿기지 않았고 믿고 싶지도 않았다.

그저 다시 예전처럼 건강한 모습으로 짠- 하고 완치되시길 마음으로 빌고 응원했다.

그런 작가님의 신작이라니 어찌 반갑지 않을 수가 있을까.

 

 

 

 

이번 신간 에세이는 투병을 겪고 난 후의 허지웅 작가님의 달라진 생각들의 변화가 보여서 마음이 찡했다.

남들에게 아쉬운 소리 하지 않고 홀로 투병했고 홀로 병마와 싸웠던 작가님의 이야기는 예능을 통해서 먼저 알게 되었는데 아픈만큼 성숙해진다는 말을 감히 내가 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좀 더 유해지고 사람냄새 나는 작가님이 참 좋다.

 

사람마다 겪고있는 크고 작은 문제들을 해결함에 있어 풀어나가는 방식이 다르고 방법도 다른데 나는 일단 당면한 문제를 덮고 보는 스타일이었다.

꺼내봐야 아플테니까 나만 알고 조용히 넘어가자는 식.

과거는 바꿀 수 없으니 지나간 시간들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노력을 해볼 것, 덮어두지만 말고 쌓아두지만 말고 하나씩 적극적으로 해결해보자고 나를 두드렸다.

 

작가님이 좋아하는 함께 버티어 나가자는 말.

 

공연히 나를 채찍질하지만 말고 잘 이겨내보자고 잘 풀어보자고 허지웅 작가님은 그렇게 허지웅 작가님의 방식으로 위로받고 싶은 누군가에게 토닥토닥 어깨를 두드려준다.

 

 끝이 보이지 않는 절망속에서 허우적거린다고 느낄 때, 위로받고 싶을 때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이 따스하게 또 담담하게 마음속에 스밀 것 같다.

 

#살고싶다는농담 #허지웅 #허지웅에세이 #허지웅신작에세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