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직쎈 고등 수학 1 (2021년용) 고등 베이직쎈 (2021년용)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베이직쎈 고등 수학 1을 풀어보았습니다. 기존 좋은책신사고의 베스트셀러인 쎈수학은 중1때부터 매학기마다 풀어왔던 문제집이고 고등 수학 역시 쎈은 필수교재로 두고 내신대비와 모의고사 대비를 해왔습니다. 쎈수학을 매번 공부했던 이유는 학교 내신에 나올만한 문제유형이 쎈수학 한권에 총망라되어있기 때문에 쎈수학을 완벽하게 풀었다는 것은 시험대비를 완벽하게 했다는 것과 일맥상통하기 때문입니다. 쎈수학이 B, C유형의 문제를 많이 풀면서 시험유형에 알맞은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비슷한 유형으로 대비가 가능하다면 새로나온 베이직쎈은 개념에 조금 더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는 문제집이었습니다.

그래서 베이직쎈은 선행용으로 시작하면 정말 좋은 문제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쎈수학을 무난하게 풀 정도의 실력이 되려면 사실 개념은 다 잡아놓고 풀었다고 생각해야 맞는 것인데요. 수학 기본서를 보고 공부하지 않았거나 선행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쎈수학을 척척 풀어내기란 사실 쉽지 않습니다. B단계의 문제도 헤맬 수 있고 C단계는 도무지 화가 나서 풀 수 없을 실력이라면 많은 문제를 푼다한들 수학 실력이 빠르게 늘지 않을 겁니다.

이때 필요한 문제집이 개념에 집중한 문제집인데 베이직쎈이 틈새시장을 파고든 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기본서로 수학의 개념을 공부하고 쎈수학으로 다양한 문제유형을 접하면서 실력을 쌓는 식의 공부를 해왔는데 기본서에서 유형서로 넘어가는 단계에 베이직쎈을 풀어준다면 기본서와 유형서 사이의 갭차이를 크게 덜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기본서가 딱히 필요하지 않은 학생이나 두꺼운 기본서를 공부하는 것 자체가 부담인 학생들에게는 두껍지 않고 부담스럽지 않은 베이직쎈을 기본서 대용으로 공부하고 쎈수학으로 넘어가도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수포자라 불리는 수학을 등지고 살아가는 친구들에게 베이직쎈을 꼭 추천해주고 싶고 문제를 많이 풀었다고 자신했지만 시험에서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자주 틀리는 친구들에게도 기본기를 탄탄히 하라는 의미에서 베이직쎈을 풀어보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수학은 기본기가 탄탄해야 합니다. 개념이 바로잡히지 않은 상태에서는 그 어떤 문제를 푼다 한들 이해가 되지 않고 기계적인 문제풀이만 반복될 뿐이죠.

그런데 개념을 정리하면서 수학의 개념이 머릿속에 정립되는 순간부터는 문제를 보면 풀이가 떠오르게 됩니다.

수학을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는 특히 더 추천해주고 싶고 수학 개념 공부하기 너무 지루해하는 친구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문제집이었습니다.

개념만 많은 기본서가 아닌 개념에 충실한 개념문제와 기본&핵심유형을 익히면서 학교 시험 기출로 실전 감각까지 높일 수 있는 문제들이 나와있습니다. 서답형 문제에 서술형 문제까지 들어있어서 내신 대비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베이직쎈은 기본 개념부터 집중해서 풀 수 있는 문제가 많다.

쎈수학만큼의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만 많은 것이 아닌 좀 더 기본에 집중해서 차근차근 공부하고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문제집이다.

서답형, 서술형 문제가 있어서 내신 대비에 효율적이다. 

 

지금까지 제가 직접 사용해본 베이직쎈 후기였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