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세트] 스텔라 오디세이 트릴로지 (총3권)
김보영 / 새파란상상(파란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세트는 한 편의 프로포즈로 시작된 3개의 연작소설이다.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 당신에게 가고 있어, 미래로 가는 사람들 순서이나, 나는 반대 순으로 읽었다. 특별한 이유가 있던 것은 아니다. 그냥 구매목록 순서로 읽었다.

그런데 역순으로 읽었지만 특별이 문제는 없었다. 그리고 개인적으론 1,2편이 편지 형식이라 소설에서 사용하는 세계관을 정확히 설명해주지 않는데, 3편을 읽으면 퍼즐들이 다 이어진다. 광속에 가까운 속도에 몸을 맡기느 사람들의 심정과 아주 아주 긴 시간을 포괄하는 소설은 아즈 신기한 감정을 불러 일으켰다.

그리고 개인적으론 미래로 가는 사람들부터 읽는 것도 추천한다.

그들은 무엇에 홀린 듯 끊임없이 미래를 향해 떠났다. 미래에는 뭔가 좀 더 나을 것이라 믿고. 현재에서 얻지 못한 것을 얻을 수 있으리라 믿고. 과거에서 온 사람들도 만났었다. 그들은 외계인처럼 모든 것을 두려워했고, 결국 현재라는 시공간을 견디지 못하고 미래로 떠났다. 물론 그곳에도 안식은 없을 것이다. 그들은 어느 곳에 내려서든지 다시 도망칠 테니까.

-알라딘 eBook <미래로 가는 사람들> (김보영 지음) 중에서

이제 선장과 선장 추종자들은 이상한 계획을 시작했어.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지구를 되살릴 수 없다는 거야. 교육받지 않은 아이들을 지상에 내리고, 글자나 과학을 모른 채 번식하게(그 말을 들었을 때 믿을 수가 없었어.) 한대. 그리고 수십 년쯤 지나 원시 부족이 형성되면 신기한 기계를 들고 내려가 기적을 보여 줄 거래. 그러면 그들은 우리를 신이라고 믿을 거고, 그렇게 그들을 지배한다는 거야. 더해서 이런저런 신의 계시를 남겨 놓아서 수백 년에 걸쳐 우리의 신성한 옛 도시를 다시 건설하게 한다는 거야.

-알라딘 eBook <당신에게 가고 있어> (김보영 지음) 중에서

"그 지구라는 배에서 살 때처럼.

-알라딘 eBook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 (김보영 지음)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