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 즉각 매출을 올리는 무기 12가지
글렌 피셔 지음, 박지혜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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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카피는 광고에서만 하는 거라서

일반인인 저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했어요.


요즘은 스마트 스토어가 많아져서

스스로 작은 브랜드가 되기도 하죠.

어떤 카피로 날 소개하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카피에 관련된 책을 읽었어요.


<무조건 팔리는 카피>의 저자인 글렌은

카피가 더 효과적일수록 우리가 받는 돈이 많아진다고 해요.

직접 반응 카피 기술을 추구하는 그는

카피라이터 지망생들을 코칭했다고 해요.


카피라이터가 꿈이었을 때 관련 서적을 읽어본 적이 있는데

직접 반응 카피는 낯설어서 어떤 내용일지 정말 궁금했어요.


책은 

1부 카피를 쓰기 전에 꼭 해야 할 것

2부 '직접 반응 카피'를 위한 12가지 도구

3부 '직접 반응 카피라이터' 3인의 인터뷰

로 되어 있어요.



광기에는 이유가 있는 법이라는 이야기로

반응 카피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요.

광기에는 이유가 있는 법이라는 말이 눈에 들어왔어요.

광기라는 단어는 부정적인 느낌이었는데 이렇게 산뜻하게 사용할 수도

있는 거였네요.


카피를 읽고 뇌리에 박히는 것보다

즉각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더 중요하죠.

그걸 해내는 것이 긴 카피의 레터가 가진 중요한 기능이라고 해요.


바로 '읽고 나서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건 나의 탓.'이라는 말에

동의했어요. 고전을 읽다가 막히면 

제 문해력이 부족한 탓이라고 생각하고

읽고 또 읽기만을 반복했었어요.


자신이 쓴 글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가면

효과적으로 쓸 수 있고

효과적인 카피는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게 한다고 해요.


그런데...저는 글 속에 절 녹여내는 거 너무 어렵기만 해요.

모든 것을 바꾸려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세일즈 자료를 약간 변형하기만 해도 

매출을 두 배로 늘일 수있다고 해요.


저는 카피는 혁신적인 것이여야 한다는 선입견이 있었어요.

무조건 색다르게! 해야 뇌리에 남는다고 생각했는데..

자료를 제대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매출을 늘일 수 있다니

놀라웠어요.


하루에도 수만가지 생각 중

좋은 아이디어를 고르는 방법과

아이디어를 모으는 법까지 알려주어서

아이디어를 카피로 완성시키는 힘을 주어요.


간단하면서도 매우 중요한 전략인

4P 

Push, Proof, Picture, Promise

의 중요성에 대한 중

시각화 Picture 부분이 가장 흥미로웠어요.

카피= 소개하는 문구

라고 생각했는데 시각화까지 생각해야 되는 점이 놀라웠어요.


카피를 안녕하세요 라는 흔한 인사가 아니라

여러 인사말을 실험해보며

자신에게 맞는 문구를 시도하는 방법을 알려주어요.


직접 반응 카피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때는

어리둥절하기만 했는데

왜 직접 반응 카피를 사용해야 하는지,

그에 맞는 12도구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어 좋았어요.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흥미롭고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무조건팔리는카피 #동양북스 #글렌피셔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이 글은 컬처블룸을 통해 서적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좋은 카피란 고객을 영웅으로 만들어야 한다. - P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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