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백과 (책 + 동물 모형 12개) 토이 백과 3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그냥 책으로만 보면 다른책들과 많이 다를게 없을거 같은데
위에 동물 장난감이 들어 있고 각 페이지마다 퍼즐처럼 저 동물들을
갖다 대면서 맞출수도 있고 다양하게 책을 활용이 가능한 책이예요
책의 사진이 너무 생생해서 그런지 아이가 무섭다고 하면서
정말 말하는걸 보고 정말 실제 동물원에온거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어렸을적에 동물원에 데려가고 그 뒤로 거의 가지를 않아서
동물 좋아하는 아이에게 직접 가서 보여주면 좋겠지만
감기도 늘 걸리고 날도 추워지니 이렇게 간접적으로
미리 동물들을 인지할 기회를 먼저 주고나서
동물원에 간다면 아이가 내가 아는 동물이 직접 움직이는것을 보고
더욱 기뻐하고 즐거워할거 같아서 책으로 먼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봤어요

동물들의 생생한 실제 사진과 모형까지 들어 있어
아이가 더 좋아하고 이름도 한번씩 더 알게되는 시간이 되었었어요

책의 첫페이지엔 이렇게 책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 있더라구요
실물처럼 생생한 동물사진 137장이 들어있어요
동물박사 채준영 선생님이 들려주는 재미있는 동물이야기가 실려있어요
동물들의 실제 크기도 알 수 있어요
책의 목차 옆에는 가나다 순으로 정리된 '찾아보기'페이지가 있어요
대표적인 동물장난감 12개가 들어있어요

책의 본문 처음 도입부예요
책표지엔 호랑이 얼굴만 나와있는데
책을 펼치면 호랑이의 전체 모습이 담아있어요
호랑이를 따라서 책안에 어떤 동물들이 있는지 따라가 봐야 겠어요

책안에 목차와 찾아보기가 있어서 궁금하고 다시 보고 싶거나
찾아보고 싶은 동물이 있다면 이 부분을 통해서 좀 더 빨리 찾을 수 있도록
한눈에 보이게 정리를 해눈게 좋아보여요

채윤이는 33개월인데 이 청솔모를 어렸을적에 보고
그뒤로 자세히 본적이 없고 귀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이름을 모르길래 채윤이가 모르고 있는 동물들만 올려봤어요
청솔모의 분류,먹이,사는곳,평균수명,몸길이등이 사람의 크기와
비교해 나와 있어서 얼마나 실제로 크기가 되는지도 알수 있어요

박쥐를 처음 사진으로 본 채윤이
흑염소를 모르고 있어서 양과 늘 헷갈려 하고 있어요

평소에 직접 눈으로 보기 힘든 동물에 대해서도 자세히 나와 있어요
돌산양의 오른쪽 아래에 사람의 키와 비교해 두어 실제 돌산양의
크기가 얼마정도 일지 예측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채윤이는 이 부분에 동물을 직접 대고 맞추는 놀이를 했는데

실제 사람의 키와 비료해서 올려둔건 처음 차례 부분을 보고 알게 되었어요

카멜레온과 이구아나
마음대로 몸 색깔을 바꿀 수 있는 변신의 황제인 카멜레온
꼬리를 잡히거나 물면 얼른 끊어버리고 달아나는 이구아나
아이가 이 두 곤충들의 이름도 몰라서 적어봤어요

"이건 뭘까?" 하고 물어보니 자신있게 " 애벌레~"라고
대답을 하는 채윤이
지네의 발이 많은건 알고 있었지만
실제 직접 볼 기회가 별로 없는데 사진을 통해 보니 더욱 징그럽네요

마지막 부분엔 서로 닮은 동물들,귀여운 아기동물,
사막에 사는 동물,극지방에 사는 동물,
무서운 독이 있는 동물, 겨울잠을 자는 동물,멋진 무늬가 있는 동물 등이
분류되어 있어 아이들이 차례로 본 동물들의
비슷한 점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답니다
[책이랑 놀아요]

책을 뜯으면 바탕에도 동물그림이 그려있는데
똑같은 동물들과 맞추기 놀이를 스스로 하고 있어요

책도 직접 보면서 와 감탄사도 연신 내뱉고
아는 동물이 나오면 자신있게 말도 하고
모르는 동물이 나와도 절대 모른다고 않고
비슷한 동물 이름을  유추해 말을 해고 있어요
책의 모서리가 둥글게 되어 처리가 되어 있어
종이는 얇지만 혼자 읽게 두어도 다치거나 하는 일이 없어
그런 부분은 아이들을 위해 만들어주신거 같아
이런건 참 좋은거 같아요

" 엄마 이건 고슴도치야"
동화책의 주인공으로도 자주 등장하기에 이름을 금세 맞추네요

이 청솔모를 다람쥐던가 다른 이름으로 알고 말을 했었어요
생긴 모양은 다람쥐와 거의 비슷하긴 하니까요

카멜리온과 도마뱀을 보고 뭐라고 말을 했었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책의 동물의 사진을 보면서 이름을 큰소리로 말하면서 지어서 들춰보고 있어요
바다표범을 물개라고 말을 하네요

물개랑 비슷해 보이는데 커다란 이빨이 있으니 신기하게 들여다 보네요

자주 보는 펭귄의 등장에 반가운 기색이 도네요

코뿔소가 나오자 동물장난감이 들어있어
사람의 크기와 비교해둔 음영 부분에 대어 보고 있어요

이렇게 책을 보다가 모형이 있는 동물이 나오면
바로 찾아서 맞춰보곤 했답니다

엄마 비둘기야?
새라고는 참새와 비둘기만 아는 채윤이의 눈에 다른 새가 나오니
막 질문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독후활동]

종이배를 접어서 동물들을 태워주고 있어요

동물들을 너무 많이 태워서 종이접기한 배가 쓰러지네요

다 쓰러진 동물들 다시 세워보기로 했어요

이번엔 동물모형으로 높이 쌓기 놀이를 하고 있어요

동물들을 쓰러지지 않고 잘 세워뒀네요

동물모형을 갖고 놀다가 책을 보고 싶으면 또 책을 보고

채윤이가 좋아하는 강아지가 나왔는데
강아지의 종류가 많아서 이름을 말해주자 놀라고 있어요

이게 고릴라인가? 사진이랑 모형을 번갈아 보면서 맞는지 확인하고 있어요

이건 코뿔소 저기 장난감 있는데 또 맞추러 가네요

낙타가 나오자 바로 또 낙타를 찾아옵니다

동물 모형의 틀을 반으로 잘라 뚜껑으로 보관할 수 있게 잘라뒀어요
홈이 동물 모양으로 있어 모양 맞추기 놀이도 가능하네요

호랑이의 얼굴이 입체로 되어 있어서 프로타주 기법을 아이와 함께 해봤어요

이건 채윤이가 한 프로타주 입니다

채윤이가 한게 잘 나오지 않은거 같아 저도 한번 해봤네요

동생이랑 엄마가 하니 궁금한 언니도 한번 해보고 있지요



언니는 열심히 프로타주 기법을 하고 있는데 동생은 열심히 종이접기 하고 있어요

이건 소윤이가 한 프로타주 기법으로 표현한 호랑이인데요
호랑이 다 하고 동전도 해보고 다양한 독후활동까지 이어지니
아이들이 더욱 좋아했던 시간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