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들자 3 : 공주 내가 만들자 시리즈 3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간단한 동화의 내용의 이야기와 함께 직접 만들면서
이야기를 꾸릴 수 있는 책이라 아이에게 좋은 선물이 되는 책이랍니다
아이가 이 책을 보자마자 와 가뜩이나 여자아이라 공주 좋아하고
인형놀이 좋아하는데 게다가 만들기 놀이까지 함께
들어 있어서 아이가 더욱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엄마가 아이가 원하는걸 잘 골라줬단 기분이 들어 너무 뿌듯했어요
워낙에 책을 좋아하긴 하지만 이렇게 반응이 좋은 모습을 보니 더욱 기분이 좋더라구요
그림책과 만들기의 장난감 놀이가 들어있어서
아이가 복잡해 보이는데도 보자마자 금세 다 그 자리에서 해버렸어요

가격도 부담이 없어 구입해서 선물을 하기에도 좋을거 같고 구성품도 다양하게 들어 있어서
동화를 읽고 직접 역할놀이도 가능하고, 다양한 인형놀이를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요

공주 장난감을 만들어 보세요
이 책에서 만드는 20가지 공주 장난감을 소개 합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고 예쁜 공주 가구도 만들어 보세요
다양한 등장인물과 다양한 공간에서의 놀이라서 더욱 재미있어 했어요

그림책은 이렇게 구성했어요
말괄량이 핑크 공주가 공주 학교에 다니며 겪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져요
이야기 속 공주 가구들을 장난감으로 만드는 방법이 그림으로 실려있어요
이야기를 읽은 후 놀이판에서 신나는 공주방 꾸미기도 할 수 있어요
만들기 전에 알아두세요
1. 떼기 - 장난감 조각을 판에서 떼어내세요
2. 접기 - 떼어낸 조각을 홈대로 접으세요
3. 끼우기 - 접은 조각들을 구멍에 맞춰 딱 끼우세요
이 책들안에 이렇게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지만
우리 아이는 8살이라서 책의 내용을 보기도 전에
나와 있는 설명서만 보고도 척척 알아서 떼고 조립하고 끼우고 다 만들수 있었어요
좀 힘든 부분이 있었지만 그래도 끝까지 자기가 좋아하는 놀이라서
다 할때까지 자리에서 일어나지도 않고 완성을 해내는 모습이
예전 같으면 엄마 이건 어려워 해주세요 하고 징징 거렸을텐데
혼자서 척척 해내는 모습이 대견스럽기까지 했어요

책안의 내용을 잠깐 보면 이렇게 각각의 다양한 캐릭터와
주인공을 만드는 부분이 나오는데 주인공은 그냥 떼어내 끼우지만 하면 되는 작업이라서
아이가 제일 먼저 이 주인공들을 다 완성해두었답니다

완성을 다 하면 제일 뒷면에 이 부분이 있어서 책안에 세워 두고서
만든 부분들을 놓고 인형 놀이가 될 수 있게 구성이 된것이 아이가 마음에 들어했어요
하나하나 만들어 진것을 책위에 올려두면서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거 같아 보였어요
[ 책을 읽어요 ]
책을 먼저 읽고 어떤 내용인지 한번 보는 시간도 가져봤어요
책을 좋하나는 초등학교 1학년 소윤이가 활동까지 들어 있어 너무 좋아했어요

8개의 판으로 되어 있는데 이걸 한 순간에 거의 반이상을 뚝딱 조립을 다 해버리더라구요
궁금해서 돠둘 수 없었는디 보자마자 거의 조립을 해서 만들어 버렸어요
알록달록 핑크 좋아하는 우리 아이가 그림도 귀엽고 색상도 화사해 더욱 좋아했어요

이렇게 벌써 주인공들 책을 보고 완성을 해버렸어요
침착하게 하나하나 책을 보면서 자세한 방법을 보면서 하고 있어요.

주인공들이 벌써 이렇게 완성이 되었답니다

다음날엔 주인공 외에 다른것들을 끼워 맞추고 있어요
침대가 어려워 보이던데 금세 맞춰서 세워두고 있어요

그 다음은 화장대를 조립하고 있는데 서랍 부분이 끼우기가 어려웠는지
이해하기가 어려웠는지 잘 안된다고 해서 서랍부분만 제가 알려주고 혼자 다 했어요

그 다음은 미용실에서 쓰는 미용도구 선반을 만들었어요
도구 하나하나 작은것들이라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챙기고 있답니다

태이블을 그 다음은 끼우고 있는데 그림에 나온 설명서를 보면서
엄마한테 물어볼 겨를도 없이 차근차근 스스로 만들어 내었어요

옷장까지 모두 이렇게 조립을 다 해서 어느정도 장난감들이 완성이 되어 가고 있네요.

각각의 판에 이렇게 실제 완성된 작은 사진이 들어 있어서
이게 어느것의 전개도인지도 한눈에 잘 알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요
아이가 조립한게 벌써 이만큼이네요


마지막 남은 두가지가 있는데 차근차근 설명서를 읽어보고 있네요

자 이젠 이거만 하면 다 한다는 그런 뿌듯한 표정을 짓고 있어요

마지막 남은 마차가 좀 어려워 보이는지 어렵다 어렵다 복잡하다 이러면서도
해달란 말도 않고 혼자 스스로 다 해냈답니다
이런 모습을 보면 참 많이 자란거 같아요

제가 도와주지 않고 스스로 하면서 놀이를 하니
아이가 더 즐거워 하는거 같았어요
엄마가 번거로운것도 없어서 더욱 좋았구요
아이것인데 엄마한테 전부 떠맡기듯이 다 해달라고 하면
아무리 좋아보이는 놀이라 할지라도 별로 달갑지 않거든요

거의 다 만들어 가서 몰래 사진을 찍으려고 하니 아이가 번쩍 바라보네요 ^^;;

이렇게 마지막 마차도 완성을 해서 마부를 올라 타게 해봤어요

이게 마지막으로 남았던 두가지 였답니다 이젠 다 끝냈어요 만들기는요

책안에 만들어진 공주의 방안에 만들어 둔것을 다 세워 올려놔 봤어요

"엄마 나 혼자 이거 다 했어요 정말 잘 했죠?"
"엄마 이거 너무 좋아요 제가 좋아하는걸 어떻게 알고 사오셨어요?"
아이가 좋아하니 제가 더 좋았었는데 말이죠


책안에 그림으로 되어 있지만 아이가 만든것을 집안에 직접 꾸며주기 위해
핑크 우드락으로 집모양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처음 만들어 본거라 생각으로만 해서 두께를 너무 얇게 만들어서
아이가 너무 아쉬워 했지만 처음 만든것이라 시행착오가 있었어요
아이가 인형놀이를 할 수 있도록 이렇게 만들어 주니 너무 좋아했어요
스스로 만들면서 기쁨을 느끼고 재미있어 하니 제가 기분이 좋아
모처럼 이렇게 잠을 조금 덜자고 아이를 위해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갖게 되었답니다

책읽는것으로만 끝나지 않고 이렇게 놀이가 가능한게 너무 좋은거 같아요
집안의 곳곳을 아직 꾸미지 못했지만 시간이 되는대로 방의 벽지도 아이와 꾸며보고
커텐도 달아주고 집안도 꾸며서 재미있게 놀게 해주려고 해요

귀엽고 아기자기한게 여자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책입니다
내가만들자는 이 공주외에도 다양한 만들기가 있어서 더욱 재미가 있을거 같아 보이던데
다른것도 구입해서 놀아보게 해야 겠어요
요즘은 갈수록 아이들의 성향이나 취향을 잘 맞게 나오는 책들이 많아진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