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카포카 애플비 생활 습관 미니 사운드북
애플비 편집부 엮음 / 애플비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생활습관 미니 사운드북

치카포카

애플비


양치질을 한 다음에 오글오글 퉤를 잘 못하고 그래서 늘 1단계 치약만 사주곤 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오글오글 하고 나서 퉤까지 해서

이젠 다음단계의 아이들이 쓰는 치약으로 바꿔줘도 될거 같습니다

늘 양치질을 시키려고 하면 협박과 갖은 실랑이를 하곤 했는데

간단하게 치카포카란 책을 보여주기만 했는데 그동안 잘못된 양치질의 습관도 바로잡고

자연적으로 양치물도 버릴 줄 아는 습관이
생기게 되어서 너무 좋은 책인거 같아요

크기도 작고 아담해 휴대하기도 편하고 둥근모서리라 아이들이 안전하게 볼 수도 있는 책이구요




원숭이가 양치질을 너무 잘 하고 있는 그림의 책표지인데 처음부터 이렇게 잘 했을까요?

책을 다 읽고 나면 원숭이가 왜 이렇게 양치질을 잘 하게 되었는지 이유가 나오게 됩니다



 책의 옆면도 찍어봤는데요 꽂아 두었을때 사운드북으로 된 양치질 하는 책인걸 그림만 봐도 한눈에 알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책의 뒷면엔 이렇게 뱃데리를 교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책의 내용까지 줄거리로 간략하게 정리가 되어 있구요



책의 크기가 궁금하실 분들이 계실거 같아서 A4 사이즈의 화일보다 더 작은 B5의 화일위에 놓고 찍어봤어요

크기가 작고 아담해서 저는 친정에 갈때 전철을 꾀 많이 타고 갔어야 했는데 이 책도 가방에 넣어두고 꺼내서

전철역안에서 내내 아이들이 보면서 가서 지루하지 않았답니다 둥근모서리도 안전하고 그냥 보기만 하는 책이 아니라

누르면 소리가 나는 책이라서 들리는 책이라 아이가 더욱 신기해하면서 계속 전철안에서도 누를려고 해서 아주 난감했었어요

그렇지만 좋아하는 모습에 너무 기분이 좋았답니다



책을 세워두면 소리가 나는 부분이 두께가 있어서 나머지 책은 두껍게 붙여져 있습니다

소리가 나오는 부분은 전부 동그랗게 뚫어져 있구요

http://blog.naver.com/phhpji/10092488073

동영상은 블로그에 담아둬서요 여기는 동영상 올리는걸 잘 몰라서요

 

사운드북의 치카치카 소리를 들어보세요 정말 이 닦는 소리처럼 경쾌하게 들립니다

이 소리가 재미있어 전철을 타고 가면서도 내내 눌르고 싶어하는걸 기다렸다 하게 해서 나중엔

실컷 눌르면서 어찌나 좋아하던지 보기만 하는 책만 보다가 소리가 들리는 사운드북을 보니 너무 좋아하네요

 



 

원숭이가 이가 아파서 울고 있네요

원숭이가 뭐하고 있니?

하고 아이에게 물어보니 울고 있다고 답하네요


왜 원숭이가 울까 하니 답을 못해서 다음페이지를 넘겨보게 했어요

 

원숭이가 울고 있던 이유에 대해서 아이가 플랫부분을 넘겨보고

알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숭이가 이가 썩어서 아팠다는것을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했더니

자연스럽게 양치질을 하면 된다고 말을 하네요

 

이렇게 책의 플랫부분을 넘기면 다른 내용이 나오게 되어

아이가 너무 궁금해하고 재미가 있어 합니다

그냥 보기만 하는 책은 수동적인데 이건 책장도 직접 열어보고

소리가 나는것도 눌러보고 들어서 알 수 있으니

더욱 좋아하는 경향이 있었어요


 
 
 
   
 
   
 
 <내용>

사탕을 먹던 원숭이가 이가 아파서 울자 썩은 이로 가득했어요

이를 본 동물 친구들이 원숭이에게 이닦는 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동물친구들이 알려준 이닦는 방법★

①이를 벌린다음에 위로 아래로 길쭉길쭉 앞니를 위로 아래로 닦는다

②입을 동그랗게 벌린 다음에 나란나란 앞니를 안쪽 사이도 닦는다

③입을 크게 벌려 어금니 안쪽 깊숙한 곳까지 닦는다

④혓바닥을 쭈욱 내밀어 혓바닥 안쪽까지 구석구석 닦는다

⑤입에 물을 머금고 오글오글 헹군 다음 "퉤!" 뱉는다






 

                                                 ★우리 채윤이가 책도 읽고 이도 닦아봤어요★



 양치질을 할때에 대부분 그냥 이를 하고 옆으로만 닦아주게 되는데 위아래도 닦아줘야 한다는걸 그동안 알고만 있다가

 실천으로는 하지 않아서 잘못된 습관까지 바꾸게 되었고 혓바닥까지 닦는건 봐서 알긴 했었지만 이것도 실천하지 않았었는데

 이 책을 읽고서 양치질 하는 습관을 바꾸어 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날은 혓바닥까지 닦고 오글오글퉤도 제대로 다 했어요

 양치질을 해주고 마무리를 하느라고 사진을 많이찍어주지늠 못했지만요 

아이의 올바른 양지칠 습관을 고쳐주는데는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휴대하기 좋은 책인데 전철안에서는 사람이 많아서 

재미있게 들여다 보는 모습을 미쳐 찍어주지는 못하고 집에와서

다시 책보는 모습을 찍었지만요 아이가 너무나 재미있어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