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레오 14세 - 최초 공식 전기
도메니코 아가소 지음, 이재협 외 3인 옮김 / 가톨릭출판사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통해 나와 멀어 보이고 알 수 없었던 부분들에 대해 조금더 진심을 다해 가까이 기억하며 하느님 아버지의 뜻을 따르는 교황님과 발맞춰

그리스도 신앙인의 삶을 살아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하느님에 대한 교황님의 자세, 신앙, 믿음 그리고 사명.. 그 안에 우리도 함께 하고 있음을 책을 통해 한발 가까이 하느님께 다가가봅니다.

무관심이 아닌 참여, 함께 동행하는 시노드 정신을 우리 삶안에 한결같이 실천해 나가길 바래 봅니다.

책을 통해 오늘도 신앙인의 삶에 행동을 더하며 사랑을 전해 봅니다.

"언제나 사람들 곁으로 다가가고, 균형잡힌 시각과 온 세계를 아우르는 마음을 간직한 그분이 교회의 새로운 여정을 열어 가십니다."

 


책은 전반적으로 쉽게  읽힙니다. 총 230 페이지 정도 분량으로 가지고 다니면서도 읽기 좋고, 또 지금 뉴스에 나오는 문제들에 대해 신앙인으로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할까 고민이 될때 등 교황님의 사목 내용 담화문 지금까지 걸어오신 부분들을 보며 하느님께 나아가는 신앙인의 자세를 많이 배우고 다듬을 수 있는 책입니다. 

 

가을 , 남은 시간들을 위해서라도 그리고 가장 하느님 가까이에서 걷고 계신 분이 어떤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안다면 우리 삶도 그 방향으로 비슷하게 발맞춰 갈 수 있지 않을까요?  

모든 가톨릭 신자분들이 함께 하면 좋을 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