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 지식 (10만부 기념 개정판) - 챗GPT부터 유튜브 추천, 파파고 번역과 내비게이션까지 일상을 움직이는 인공지능 이해하기
박상길 지음, 정진호 그림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혹시 챗GPT를 사용해본적이 있는가? 나는 요즘 이러한 챗GPT와 하루에 최소한 10분이상 대화를 하는 것 같다. 글을 작성하고 맞춤법이나 띄워쓰기를 교정하거나 챗봇을 통해 오늘 주요 뉴스알림을 받는다는지 정말 편리하단 생각을 하면서 사용하고 있다.


불과 1년전만 해도 나는 이런 AI를 이용해본적이 없었지만 지금은 너무나 자연스럽다. 심지어 내가 사용하는 각종 어플리케이션에서도 AI를 이용한 서비스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걸 확인할수 있었다. 이러한 AI기술을 나의 삶을 좀 더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물론, 이러한 AI기술을 무분별하게 사용한다면 좋지 않지만 내가 삶에 필요한 부분에 적절하게만 사용한다면, 분명 지금보다 훨씬 나은 삶을 살수 있다고 믿고 있다.


오늘은 이렇게 일생에서 점차 활용도가 높아지는 AI에 알아보고 위해 박상길님의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AI지식>이라는 책을 읽어보았다. 이미 이 책은 10만부나 팔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책으로, 이번에 현재까지 더 발전된 내용을 포함하여 개정판이 나왔다.


이 책을 쓴 저자는 빅데이터부터 인공지능과 같은 디지털 기술을 모두 경험한 인공지능 엔지니어로 현대자동차, 카카오, 다음커뮤니케이션 등에서 각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리고 그가 쓴 여러 책은 국내 최고의 IT기업에 취업하기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하는 필수 지침서로 통하기도 한다.


이번에 출간한 이 책에선 인공지능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주제인, 챗봇, 자율주행, 검색엔진, 스마트 스피커, 기계번역, 알파고,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인공지능의 대표적인 8가지 주제를 통해 각 서비스가 어떻게 작동하는 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이를 통해 기술과 과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업무와 일상에 잘 활용할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이 책은 인공지능이라는 기술에 관심이 있다면, 일반인부터 기술 분야 투자자, 진로를 고민하는 사람들까지 모두 한번씩 읽어볼 만한 책이다. 참고로 나는 인공지능과는 연관성이 없는 일을 하는 일반인이지만 앞으로 세상은 인공지능이 있는 세상과 없는 세상을 나뉠 정도의 파급력이 있다고 보고 시대에 뒤쳐지지 않게 공부해볼 계획이다. 내가 이런 기술을 만들진 못하지만 최소한 패스트팔로잉이라고 해보자는 게 내 생각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습니다.


#비전공자도이해할수있는AI지식 #박상길 #비즈니스북스 #리앤프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