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짤 같은 인생
MOH 지음 / 경향BP / 2024년 9월
평점 :
일, 돈, 성공, 부자 등 정말 다양한 고민을 가지고 살아간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을 가지고 살아가다보면 하나 잊고 사는 게 있다. 바로 일상의 작은 즐거움 그리고 웃음이다. 지금 나는 인생에서 어떤 즐거움이 있을까?
나는 오늘은 평소에 많이 보던 자기계발, 재테크 도서가 아닌 아주 재밌고 가볍게 볼 수 있는 MOH님의 <짤 같은 인생>이라는 책을 읽어보았다.
이 책에선, 평소 카톡을 쓰는 사람들이라면, "어! 이 그림?"이라고 바로 알아볼거다. 정말 현실에서 있을 법한 그런 생동감있는 표현을 담은 이 그림체는 나도 평소에 자주 쓰는 이모티콘이다. (짤군)
책의 구성은 누군가와 함께, 회사에서 있을 법한, 주식 관련 일화, 먹을 것에 관한, 일상 공감, 과거 회상 등 정말 일상에서 있을 법한 일들 또는 공감가는 내용들을 익살스러운 짤군과 짤양의 그림과 함께 담아 냈다.
이 책에는 어떻게 어떻게 이렇게 현실의 나와 비슷할까? 정말 공감가는 내용들이 담겨 있었다. 책을 보면서 "어 ~ 맞어 맞어~ 나도 그래~" 이 말을 정말 제일 많이 했던 것 같다.
- 반려동물과 있었던 일화(강아지와 같이 잘때, 반려동물 키우기 전후, 개가 사람을 깨우는 6가지 방법)
- 가족과 있었던 일화(엄마의 거짓말 Top5, 할머니의 사랑)
- 일상공감 일화(혼자도 싫고 사람 많은 것도 싫은, 인간관계, 미용실에서 남자와 여자의 차이, 친구에게 웃긴 것을 보여줄 때)
- 회사에서(회사에 감탄하는 순간, 의외로 회사에서 하면 실례인 행동, 퇴사효과, 신입과 경력의 차이, 직장인의 사계절, 직장인 5대 허언증)
- 재테크(돈버는 방법, 나는 돈을 벌고 싶은 게 아냐, 주식존버, 주식명언,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야)
- 먹는 것(하루 중 가장 큰 고민, 시식코너공감, 먹을 때 빌런 Top4)
이 책을 본 소감은 "정말 재밌다." 이 한마디면 충분한거 같다. 어떻게 이렇게 공감가는 내용을 익살스러운 그림체로 담아 낼수 있는 지 정말 감탄에 감탄을 금치 못했따. 평소에 이모티콘으로만 보던 짤군과 짤양을 이렇게 스토리를 가지고 보니 더욱 더 재밌었다. 앞으론 짦은 일상공감 애니메이션으로 본다면 더 좋을 것 같다. 책을 보면서 아 정말 나만 이런 생각과 경험을 하는 것이 아니구나하는 공감이 많이 됐다.
이 책은 그리고 휴가가서 침대나 편안 의자에 앉아서 맛있는 거 먹으면서 보기에 정말 최고의 책인 것 같다. 책을 보면서 많이 웃기도 했고 그 동안 머리 아팠던 여러 가지 일들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만약 지금 스트레스 받고 계신가요? 그럼 나는 이 책이 그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특효약이라는 생각이 든다.
"모두 짤 같은 인생 사세요!"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