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명을 거스르다
권순기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9월
평점 :
"지금 당신은 얼마나 간절한가?"
오늘 읽은 책을 보며 가장 머릿속에 남았던 말이다.
오늘의 책은 유튜브 오픈마인드 땅의 비밀노트, 나은이랑 채널의 권순기님의 [운명을 거스르다]입니다.
저자는 가난하고 힘들었던 시절을 지나면서 '간절함'이라는 큰 무기를 얻게 되었다. 그리고 이 '간절함'의 농도에 따라 사람들의 시간의 농도 또한 달라진다고 했다. 이 말은 이러한 '간절함'은 내가 어떤 일을 함에 있어서 내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접근 자체가 다르다고 했다. 내가 바라는 것을 정확하게 알게 되고 그 일에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게 되며, 그 일을 최우선을 두고 생각하고 행동하게 된다. 그렇게 내가 간절히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열정을 다하며 꾸준히 한다면, 내가 원하는 간절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 그러니 지금 당장 나의 간절함의 크기를 한번 들여다보자. 과연 나는 얼만큼 간절한가?
나는 저자가 말하는 '간절함'을 '절실함'이라는 말로 많이 사용하곤 했다.
나 역시 20대 초반에라는 젊은 나이에 사회생활을 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현재도 20대 초반에 시작한 일을 지금도 하고 있다. 처음에 많은 사람들이 "젊은 나이에 이런 일 하기 힘들텐데..." 라는 핀잔을 주곤 했지만 그때마다 나는 속으로 외쳤다. "나는 해야만 한다. 꼭 해야 한다." 이러한 절실함은 실제로 결과로 나오게 되었고, 지금도 이 일을 계속 해오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이번에 이 책을 보며, 옛날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다시 나에게 물었다. "지금 나는 얼마나 절실한가? 얼마나 간절한가?" 이번에 이 책을 보며, 다시 한번 나의 간절함(절실함)을 체크할 시간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파트1에서는 저자의 삶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 힘들었지만 분명 값진 시간이었던 그 시간을 밑거름으로 '간절함'이라는 무기를 가진 채 마인드를 다지게 된다. 파트2에서는 저자의 첫번쨰 투자 이야기 부터 운명처럼 다가온 아파트 청약으로 시작된 부동산투자 이야기 등이 나온다. 이 파트에서 주목했던 점은 저자의 실행력과 꾸준함, 바로 노력이었다. 당연히 어떤 이는 이야기 할수 있다. "그냥 운이 좋았다고" 하지만 그 운도 꾸준히 노력한 사람에게 오는 것이다.
그리고 저자는 실행력도 실행력이지만 바로 결단력 또한 엄청나다는 생각이 들었다. 외벌이 직장인이 휴직을 하고 기존에 살던 터전을 떠나 새로운 곳, 토지투자를 해보겠다는 의지 하나로 그런 결단을 할수 있었는 지 과연 나라면 이런 결정을 할수 있었을까 싶었다. 그렇게 유튜버 '오픈마인드 김양구'님을 만나 결국엔 회사에 취업까지 하게 된다. 이러한 남다른 열정을 가진 저자는 과연 어떻게 됐을까? 자세한 내용은 이 책을 한번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이 책을 보면서 가장 와닿았던 부분은 바로 '간절함'이라는 힘에 따라오는 여러가지 순기능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이러한 간절함은 없던 용기도 생기고 나에게 기회를 주고 믿어준 누군가를 실망시키지 않고 싶게 한다. 간절함은 용기와 실행력 그리고 결단력 등 정말 다양한 능력을 발휘할수 있는 좋은 연료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 만약 어떤 결정을 앞두고 계신가요?
그럼, 그 일을 함에 있어서 내가 얼마나 간절한지 한번 체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