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폴레온 힐, 부를 이끄는 생각의 그릇
나폴레온 힐.돈 그린 지음, 이상미 옮김 / 아이콤마(주) / 2024년 8월
평점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지금 삶에 만족하는 가? 아님 더 나은 삶을 원하는 가? 적어도 나는 현재의 삶에 만족하진 않는다. 그래서 현재보다 나은 삶을 위해 여러 자기계발, 재테크 서적을 찾아 읽고 투자를 꾸준히 하며, 경제적인 자유를 위해 노력중이다. 분명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가 돈이 될 수는 없겠지만 우리가 열망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그걸 도와줄 돈은 필요하다. 책에선 이야기한다. 경제적인 부분이 해결되지 못한다면, 그 사람은 본인이 원하는 확고하고 명확한 목표에 도달할 수 없다고, 처음, 나폴레온 힐의 책을 접하고 정말 많은 생각을 했던 것 같다. 하지만 역시 뭐든지 책을 보고 실천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번에 나온 [나폴레온 힐, 부를 이끄는 생각의 그릇]이라는 책을 보며 다시 한번 마음 깊숙한 곳에 있던 무언가가 꿈틀거림을 느꼈다.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확고한 열망, 명확한 목표 그리고 실천을 통해 궁극적으로 내가 원하는 삶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책 중에서,
p.60
"빛의 무게에 짓눌려 있다면, 그 누구도 최선을 다해 일할 수 없고, 존경을 받기 어려우며, 인생의 명확한 목표를 만들거나 실행할 수 없다. 빚에 구속된 사람은 쇠사슬에 묶인 노예처럼 무력하다. 빛의 노예가 된 사람은 이상을 세우거나 실현할 시간이 없고 의지도 없다. 그 결과 스스로 마음에 한계를 설정해 벗어날 수 없는 두려움과 의심의 벽에 둘러싸인다." - 나폴레온 힐
p.68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산다면 조만간 당신에게 꼭 필요한 물건을 팔게 될 것이다." - 워런 버핏
스스로에게 질문해보자.
1. 갖고 싶은 물건인가, 아니면 필요한 물건인가?
2. 내가 가진 현금으로 살 수 있는가?
3. 이 구매가 내 재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가?
4. 이 물건을 구매하려는 이유가 내 이익을 최우선으로 두지 않는 마케팅 담당자 같은 사람들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은 아닌가?
5. 총 구매비용은 얼마인가? (직접 내는 돈, 모든 2차적인 비용, 정서적비용, 정신적 비용등 모든 비용을 고려해라)
6. 구매 비용을 전부 지불하기 위해 나는 몇시간을 일해야 하는가?
책의 각 챕터 별 중간에 나오는 주요 내용 정리와 실제 행동,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는 '백만장자가 되기 위한 마스터 플랜'이라는 부분이 특히 좋았다. 챕터별 주제에 따른 질문을 주고 그에 따른 답을 하는 방식인데 사실 책을 읽기만 하면 아무 소용없다는 말이 기억이 났다. 그리고 질문에 답을 써가면서 실제 나와의 대화를 시작하게 되었다. 가슴이 콕콕 찔리고 뼈를 때리는 느낌을 많이 받긴 했지만 하나하나씩 서 가면서 나의 현재의 삶의 앞으로 내가 살아갈 삶의 방향이 보이는 것 같았다.
만약 지금 열심히 살고 있는 것 같은 데 자꾸 내 삶이 제자리 같다고 느낀다면, 이 책을 한번 보는 걸 추천한다. 그럼, 현재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