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 10주년 개정증보판
오프라 윈프리 지음, 송연수 옮김 / 북하우스 / 2024년 9월
평점 :
오늘은 평소에 좋아하던 '김미경'선생님이 극찬하고 강력추천했던 책 오프라 윈프리의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이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2014년 처음 나와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는 물론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도 선정된 책으로 이번에 새로운 꼭지(마음 씀)를 추가하여 10주년 기념 증보판으로 나왔다. 저자가 워낙에 유명한 분이기에 너무 궁금했다. 책에 대해서 이야기 하기전에 이 책을 본 느낌은 '따뜻함'이었다. 라고 표현할수 있다. 나와 내 주변에 모든 것이 고맙고 감사하고 따뜻하게 느껴졌다.
저자/ 오프라 윈프리
[타입] 선정 20세기의 위대한 인물, [포브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에 오른 저자는 올해로 70세로 아마 한번쯤은 들어봤을 [오프라윈프리 쇼]를 진행하며, 전세계에 tv토크쇼의 여왕이 되었다. 그녀는 세계적인 갑부가 되었고 자신이 얻은 부와 명성을 세상에 많은 힘든 사람들을 위해 나누며 살고 있다. 정말 대단한 사람이다. 어느 날 그녀에게 가장 중요한 질문이 된, '당신이 확실하게 아는 것이 무엇인가요?' 그렇게 16년이 흘렀고 이 질문을 바탕으로 한 달에 한번 칼럼을 쓰면서 그 질문을 탐구했다. 그리고 이 책이 나오게 되었다. 오프라 윈프리는 이 책을 통해 나 자신에게 [당신이 확실하게 아는 것이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을 하고 그 안에서 무언가를 발견하기를 바라고 있다. 그리고 말한다. 그리고 내가 발견한 그 멋진 것은 결국엔 내것이라는 것을.
이 책에선 오프라윈프리가 겪었던 여러 에피소드가 나온다.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가는 데 뭔가 책을 읽으면서 따뜻한 감정을 느낀 것 같다. 성공을 위해 부자가 되기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를 고민하면서 여러 재테크 서적을 뒤지면서 시간에 쫒기면서 살고 있는 내 모습을 다시금 돌아보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
우리에게는 매일 기회가 주어진다. 당신은 "신발을 벗어던지고 무대로 걸어 나와 춤을 출 것인가? 아님 벽앞에 조용히 앉아 자기 의심과 두려움의 그늘에 머무를 것인가?" 매일 우리에게 주어지는 기회를 잡자.
그리고 나의 가능성의 범위를 확장하자. 그렇게 새로운 것을 시작하자. 분명 새로운 것을 하다보면 장애물을 만나거나 힘든 시기를 겪게 될수 있지만 이러한 모든 순간이 소중한 가르침으로 우리에게 선물로 돌아올 것이다. 만약 삶에 장애물을 만나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면, 일단 과거에 했던 행동의 동기를 점검하는 일부터 시작하자. 스스로에게 계속 물어보자. "나의 의도가 어떻게 내가 지금 겪고 있는 경험을 낳은 것일까? 내가 의도를 바꾼다면, 다른 어떠한 결과를 창조하게 될까?"
우리의 인생은 각자의 산을 타는 것과 같다. 지쳤다고 그만두지 않고, 언덕을 오르다 힘들면 잠깐 쉬기도 하고 또 오른다. 너무 높은 정상을 보며 힘들어하지 말고 한발 한발 올라가며 그 순간을 온전히 느끼도록 집중하자, 분명 그에 따른 보상이 따라올 것이다. 그리고 현재 열심히 하고 있는 스스로에게 시간과 고요함을 주자. 그렇게 계속 올라가자.
이 책은 정말 한 챕터 한 챕터 제 마음에 와 닿았던 책이다. 그 동안 오프라윈프리는 유명한 사람이지 라고만 생각했지 실제로 이렇게 그녀가 쓴 책을 읽어보면서 왜 그녀가 이토록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고 또 성공할수 있었는 지 알수 있었다. 만약 지금 살면서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힘든 장애물을 만났다면, 이 책을 꼭 한번 읽어보길 바란다. 분명 힘이 될것이다. 내가 그랬던 것 처럼.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