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콘텐츠 지도사 자격 가이드 - 한 권으로 끝내는 유튜브 마스터 심화 과정
김정미(조안쌤) 지음 / 다온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자격증도 있었구나?

현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기에 책 제목에 관심이 갔다. 특히 나의 경우도 유튜브를 시작하게된 계기가 동네 주민센터에서 하는 스마트폰으로 하는 영상편집 수업을 듣고 처음 입문하게 되었다. 물론 현재는 그 프로그램을 사용하진 않지만 그 당시 그렇게 배운계기가 나를 유튜버(?)로 만들지 않았나 싶다. 

현재는 혹시 이렇게 내가 유튜브를 촬영하고 편집하고 운영하는 것을 주변에 이런 걸 가르쳐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곤 했었는데 이번에 이런 책을 보니 혹시 내가 나중에 유튜브 촬영,편집를 가르치게 된다면 좋지 않을까 싶었다. 
책의 저자인 조안쌤(김정미)은 (주)조안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유튜브 컨텐츠지도사자격증을 발행하는 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 나는 이 책을 보면서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봤다.
책의 구성은 기본적인 유튜브의 개념, 용어와 같이 우리가 평소에 접할수 있는 부분부터 실제 유튜브를 운영하다보면 알게되는 것들, 그리고 유튜브 마케팅 그리고 스피치 방법까지 잘 정리되어 있었다.

책에서 꽤 흥미로웠던 점은 MCN에 대한 내용이었다. 아직 구독자가 적지만 나중에 구독자가 늘어난다면 이런 MCN 에 소속될수 있을까? (희망사항이다.)
우리는 현재 급변하는 미디어 시대에 살고있다. 그리고 유튜브의 시대에 살고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젠 제품을 판매하건 나를 홍보를 하건 유튜브컨텐츠를 이용한 홍보(마케팅)는 필수인 시대를 보내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만 뒤쳐질수 없겠죠? 이젠 전문 유튜브컨텐츠 지도사가 되보는건 어떠신가요? 주먹구구식으로 하기보다 이렇게 체계적으로 유튜브에 대해서 배우고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좀 더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까요?  저도 책을 읽고 나니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유튜브콘텐츠지도사자격가이드 #조안쌤 #다온북스 #유튜브콘텐츠지도사 #유튜브운영 #유튜브 #책과콩나무 #책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