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한 번 만나 책을 읽는 동생과 오랜만에 낮에 만나 상경(?)을 했다. 애초의 목적지는 위즈덤하우스에서 운영하는 '빨간책방CAFE'였다.

사진 출처 : 빨간책방Cafe 홈페이지

 

사람이 많으면 어쩌나 걱정하면서 갔는데 방송은 듣는 사람만 듣는 거라는 것을 확인할 만큼 한산한 낮이었다. 앞서 푸짐한 점심을 먹은 터이고 한산하고 널찍하며 책이 많은 이곳이 평소대로라면 우리에게 최적의 장소였지만 우리는 이내 가게를 나와 다시 지하철을 탔다. 이유는 여자 화장실 바로 앞테이블에 너무나 늘어지게 앉아있는 젊은 남자 손님 ㅠㅠ

 

그리하여 평소 한 번은 가보고 싶었던 '이상한 나라의 헌책방'을 가기로 했다.

 

 

사진 출처 :이상한 나라의 헌책방 홈페이지

6호선 역촌역! 배도 꺼뜨릴 겸 조금 걸을 수 있는 거리라 반가웠다. 서부경찰서 근처까지는 순조롭게 갔는데 이상하게 간판이 안보였다. 알고 보니 간판 없는 것이 특징이었는데 용케도 우린 잘 찾아냈다. 하하하! 웃어야 했지만 멍!!!! 화요일이 정기 휴일일 줄이야!!

 

각자의 어리석음을 탓해야하지만 남이든 나든 누군가를 탓하는 것은 우리답지 않기에 재빠르게 근처 북카페를 검색했더니 한 군데가 나왔다. 물론 까다로운 나의 주문이 있었다. "지하철 역 근처여야 해!" 그리하여 우리는 역촌역 1번 출구 코 앞에 위치한 아름다운 북카페 '쿠아레'에 갈 수 있었다.

 

 

사진 출처 : 쿠아레 트위터

 

그곳은 멀지만 않다면 매일 오고 싶은 곳이었다. 점원들은 친절했다. 책들은 온전히 내 취향들이었다. 아니 그 이상이었다. 지역 커뮤니티의 장소가 되기도 하였다. 두 시간 반을 일행과 내내 책을 읽어도 전혀 지루하지 않았다. 아름다웠고 사랑스러웠고 머물고 싶었다. 오죽하면 엘리베이터 없이 3층인 것도 화장실이 남녀 공용인 것도 괜찮다고 했었다. 자체적으로 동네 잡지를 발간하고 (<동네 싸롱>), 시 낭독회도 여는 그런 움직임들이 무척 탐났다.

 

 

많은 책들을 읽었다. 정독하여 끝까지 읽었다는 것이 아니라 관심가는 책들이 많아 발췌독으로 여러 책들을 만났다. 훨씬 더 많은 책들이 꽂힌 도서관보다 이곳에서 내 마음을 흔든 책들을 만난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다. 그림책, 소설책, 잡지 가릴 것 없이 내 취향과 닿은 책들은 카페 주인의 취향을 고스란히 담은 터였다. 이런 주인이 있는 카페라면 통째로 나 사는 곳으로 가져오고 싶었다.

 

 

 

오랜 시간을 그곳에서 보내고 동묘 시장에 들러보기로 했다. 한번쯤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다. 재개발이 될지도 모를 그곳에는 많은 사람들이 오갔다. 처음 가는 곳이었지만 이런 곳들이 사라진다는 것에 반대하는 마음이 생겼다. 그 자체로 생명력이 있는 곳이었다. 급매로 내놓는다는 것이 그만 금매가 되어버린 맞춤법도 이곳에서는 나름의 생명력을 가지고 통용되는 곳이었다.

 

 

위태위태하게 쌓인 책들이 그득한 헌책방 세 군데를 거쳐 세 권의 책을 샀다. 행복했다.

 

 

마약불고기, 마약떡볶이 같이 기분 나쁜 이름이 아니라 중독 떡볶이에서 매운 떡볶이를 먹었다. 이런 별스럽지 않으면서 행복한 외출에 나는 중독될 것 같다.

 

 

< 쿠아레에서 읽은 책 >

 

 

 갈만한 북카페, 북샵을 찾기 위한 최적의 책!

   [좀더 가까이]

 

 

 

 

 

 

 


 

 

 쉼보르스카를 여기서 만나다니! 마침 이달의 시 낭독회에서도 이 책을 낭독할 모양이다.

[끝과 시작]

 

시를 한 편 읽고 나니 곁에 두고 싶어졌다.

 

 

 

 

 

 

 

기대 이상의 문장이 있는 책

[책등에 베이다] 

 

 

 

 

 

 

 

 

 

 

 

 

 

지난 번에 같이 읽은 후로 가까워진 사강 언니!

마침 그녀의 본명을 딴 카페에 있으니 절로 손길이 간다.

[어떤 미소]에서 다시 폴을 만나 반가웠다!

 

 

 

 

 

 

 

 

 

 

 

 

 

 

 

 

 

 

 

 

 

[루나 파크 옷걸이 통신]은 웹으로 봤던 그 즐거움이 그대로!

제주 잡지 [iiin]과 요리 잡지 [요리터]는 아무 데서나 만날 수 없는 잡지!!

 

 

 

 

 

 

 

 

 

 

 

 

 

 

 

 

 

보림 출판사의 책 적잖이 읽고 가졌는데 처음 만난 책들, 재밌었다!!  

 

<동묘 시장에서 산 책들>

 

 

이젠 내 눈에도 공룡만 보이나 보다. 한 번에 찾아낸 책!

집에 좀 늦게 왔는데 아들에게 이 책을 보여주니 모든 것이 용서가 되었도다!!! 현재도 이 책 가지고 아빠랑 출타중!

아들왈, 목차부터 재밌어!!!

[노빈손, 티라노의 알을 찾아라]

 

 

 

 

 

 

 온라인 카페에서 이 책을 보고 대박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책이 눈에 띌 줄이야!! 우리에게 익숙한 그림책들이 그득하니 삽입된 보물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