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나란히 앉아서 각자의 책을 읽는다 읽어본다
장으뜸.강윤정 지음 / 난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살 때 사은품으로 독서일기장을 주었다. 다시 쓰마 생각했지만 이 책을 이제야 읽는 까닭에, 그리고 마침 읽는 까닭에, 다시 독서일기를 시작해 본다.

 

--------------------------------------------------------------------------------

 

부러움. 나란히 앉아서 각자의 책을 읽는 관계, 그 관계가 부부라니. 서로의 손에 시집을 쥐고 만난 사이라니. 진정 책을 '만지는' 두 사람의 책 이야기만으로도 그 밀도가 높을텐데 거기에 두 사람의 '관계'가 더해져 그 밀도에 숨까지 불어넣었다.

 

분홍과 민트의 조합이 이렇게 아름다웠나? 색에 문외한인 내가 봐도 넋이 나간다. 귀퉁이를 접을 때의 그 색의 만남이라니. 두 사람이 또다시 부러움. 강윤정 편집자는 직업에 맞게 단단한 글을 썼다. 반면 장으뜸 대표는 또 그 직업에 어울리는 달달한 글을 썼다. 그 조합도 참말로 분홍과 민트 같다.

 

읽은 책은 읽은 책대로, 제목만 아는 책은 또 그만큼, 전혀 모르던 책도 마치 아는 책인양 읽었다. 일기라는 형식의 자유로움과 성금이 만들 수 있는 일이었다. 다만 책에 관한 일기이다보니 이 책의 독자는 책을 좋아하는 이여야 마땅하다. 처음부터 끝까지 빈틈없이 매일 책 이야기라 나는 좋은데 책과 먼 이들은 어떨지 모르겠다. 그들의 몰입은 내가 추측하기 어렵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