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을 상상하라]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
현실을 상상하라 - 핵심을 꿰뚫는 탁월한 현실감각은 어디서 오는가
로버트 롤런드 스미스 지음, 장세현 옮김 / 어크로스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2014년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이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새로운 도전을 하기 위해서 많은 준비를 한다. 하지만 그런 사람 중에서 정말 새로운 목표에 도달하고, 새로운 도전에 과감히 발을 내딛는 건 손에 꼽을 정도이다. 우리는 항상 준비를 하고, 계획만 세우면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지금까지 그런 인생을 살아오지 않았을까. 마음은 정말 도전하고 싶지만, 언제나 현실이라는 것이 벽이 되어 우리를 가로 막는다고 사람들은 말한다.
그러나 이 현실은 우리를 가로 막는 벽이 아니라 우리가 좀 더 멀리갈 수 있도록, 우리가 좀 더 높이 날아갈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는 하나의 힘이 될 수 있다. 바로 현실을 상상하는 힘을 통해 현실을 자신이 원하는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바꾸어갈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2014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알아야 할 가장 당연한 사실이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가.
'현실은 상상하라' 이 책은 다양한 상황 속에서 우리가 자신에게 던져보아야 할 질문 48가지로 구성된 책이다. 우리가 자문자답해보아야 할 48가지 질문에 저자가 답을 하면서 책을 읽는 독자가 스스로 자신의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저 현실이라는 것이 비참하게만 여겨졌던 사람들에게 현실을 상상할 수 있는 힘을 통해 좀 더 멋진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런 책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은 썩 재미있게 읽을 수만 있었던 책은 아니다. 질문을 통해 독자에게 그 질문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지만, 책의 전개 자체가 일방통행으로 흐르는 재미없는 강연처럼 느껴졌다. 그래서 나는 어느 정도 지루함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고 생각한다. 뭐, 어디까지나 내 개인적인 의견이기에 다른 사람과 다를 수도 있다. 책의 질문 자체는 질이 좋았기 때문에 저마다 다르게 가치를 평가할 수 있지 않을까.
현실을 상상하라. 이 말은 우리에게 무엇을 던지는 걸까.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책에서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