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안녕 다정한 사람> / 은희경, 이명세, 이병률, 백영옥, 김훈,

 박칼린, 박찬일, 장기하, 신경숙, 이적 / 달


'테마가 있는 릴레이 여행'. 일 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열 명의 사람들이 떠났다가 돌아왔다. 각자 다른 도시에서 다른 것들을 보고 돌아온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의 이야기를 한 권에서 만날 수 있다니!


안녕 다정한 사람이라는 제목과 더불어 꼭 웃는 것 같은 표지가 마음까지 서늘한 겨울을 데워줄 것 같은 느낌.


 

 


 <고요함이 들려주는 것들> / 마크 네포 / 흐름출판

 

간혹 밤에 깨어있을 때, 아무 것도 들리지 않는 게 무섭고 어색해서 노래를 듣게 되는 경우가 있다. 언제부터인가 우리는 소음이 당연한 것이 되고, 그것에 익숙해졌다. 걸을 때, 일을 할 때, 운동을 할 때, 심지어는 잘 때도 끼고 있는 이어폰에서 계속 들리는 음악 혹은 라디오 속의 목소리.


과연 고요함 속에서 저자는 무엇을 들었고, 나는 무엇을 들을 수 있을까? 복잡하고 시끄러운 세상 속에서 우리가 놓친 것들이 무엇인지 볼 수 있을 것 같다.

 

 

 

 <숨통트기> / 강미영 / 웅진지식하우스

 

<숨통트기 - 오늘도 수고한 나를 위한 토닥토닥>이란 제목에서부터 왠지 가슴이 트이는 것 같은 책. <혼자 놀기>와 <플레이!>를 통해 일상의 즐거움을 발견하게 해주는 저자의 신간에서는 또 어떤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지 궁금하다.

일상에서 느끼는 답답함을 일상에서 해소할 수 있게 해주지 않을까.




 

 

 


 <카피는 거시기다> / 윤제림 / 난다


하루에도 수십 번씩이나 보는 광고와 거기에 쓰인 광고 카피. 삼십 년을 카피를 쓰고, 25년을 시를 쓴 저자의 노하우가 담긴 책.


광고를 보다보면 와, 어떻게 저런 카피를 생각해내지? 생각하고 시를 읽다보면 와, 어떻게 이런 내용의 시를 쓰지? 생각할 때가 있는데 광고와 카피가 중점이 되는 책이긴 하지만 시인이자 카피라이터인 저자의 글이니만큼 두 가지 궁금증을 어느 정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책일 것 같다. 연두색 표지에 '카피는 거시기다'라는 제목도 유독 눈에 띄고:D

 

 

 

 <카페 윤건> / 윤건 / 북노마드

 

윤건의 카페 '마르코의 다락방'에 대한 에세이.

카페를 시작한 이야기부터 카페에 있는 소품, 커피, 그리고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까지. 따뜻한 커피처럼 몸과 마음을 녹여줄 것 같은 책.


겨울, 커피가 생각날 때 힐링이 필요해를 들으면서 읽으면, 정말 힐링이 되지 않을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