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경제의 책

 

 

 

 

 

 

 

 

 

 

 

 

복잡할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 요즘처럼 복잡다단한 경제가 지배하는 시대에서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친 경제이론들을 집대성한 이 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경제학의 기초를 다지기 위해서는 필독해야 할 책이라 생각된다.

 

2. 작은 것이 큰 것을 뛰어넘는 마케팅 전략

 

 

 

 

 

 

 

 

 

 

 

 

 

 

현업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면서 마케팅이란 과연 무엇인가에 대해 늘 고민하게 된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세일즈와 마케팅의 영역이 명확하게 구분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마케팅은 결국 고객과의 교감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얼마나 고객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니즈를 분석하는가가 관건인데, 늘 마케팅의 진정한 의미에 목마르게 된다. 늘 존재하는 마케팅에 대한 나의 갈증을 얼마나 풀어줄지 보고 싶어지는 책이다.

 

3. 리더는 사람을 버리지 않는다

 

 

 

 

 

 

 

 

 

 

 

 

 

 

 

올 시즌 프로야구는 초반부터 전년 대비 급격한 관중감소로 홍역을 앓고 있다. 문제는 관중들의 설레일만한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고급스러운 플레이가 실종되고 실책과 볼넷이 난무하면서 경기력 저하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시즌 700만 관중 시대를 열면서 모두가 샴페인을 터뜨릴 무렵, 김성근 감독은 프로야구 경기력 수준 저하에 대해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하지만 아무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고, 김성근 감독의 경고는 올해 초 WBC 1라운드 탈락이라는 구체화된 위험으로 현실화되었다. 야구 뿐만 아니라 회사 생활에서도 김성근 감독의 생활 철학은 반드시 배워야 할 것이 많다라는 생각이 든다. 현학적인 학문으로 무장된 경제/경영/자기계발 서적보다는 때로는 치열한 삶을 살아온 실제 인물의 경험담을 배우는 것이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