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였구나

나무 뒤에 숨어 있던 것이.....

인기척에 부스럭거려서 여우처럼 나를 놀라게 하는 것이

슬픔, 너였구나

나는 이 길을 조용히 지나가려 했었다

날이 저물기 전에

서둘러 이 겨울숲을 떠나려고 했었다

그런데 그만 너를 깨우고 말았구나

내가 탄 말도 놀라서 사방으로 두리번거린다

숲 사이 작은 강물로 울음을 죽이고

잎들은 낮은 곳으로 모인다

여기 많은 것들이 변했지만 또

하나도 변하지 않은 것이 있다

한때 이곳에 울려 퍼지던 메아리의 주인들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

나무들 사이를 오가는 흰 새의 날개들 같던

그 눈부심은

박수 치며 날아오르던 그 세월들은....

너였구나

이 길 처음부터 나를 따라오던 것이....

서리 묻은 나뭇가지를 흔들어 까마귀처럼 놀라게 하는 것이....

너였구나

나는 그냥 지나가려 했었다

서둘러 말을 타고 이 겨울숲과 작별하려 했었다

그런데 그만 너에게 들키고 말았구나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tella.K 2004-05-29 1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시네요, 그림도요. 퍼갑니다.^^

2004-05-29 18:4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