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번째 희생자 -하
알렉산드라 마리니나 지음, 안정범 류필하 옮김 / 문학세계사 / 1999년 10월
평점 :
품절


알렉산드라 마리니나의 나스짜(아나스타샤) 중령 시리즈는 <낯선 들판에서의 유희>를 읽고 포기했다 다시 잡은 시리즈다. 시리즈를 한번 잡으면 찾을 수 있는 책은 다 찾아보는 타입이지만 작가에게 너무 실망했기 때문이다. 나는 그녀에게 독특한 러시아 문학적 정취 가득한 추리 소설, 색다른 추리 소설을 기대했었다.

이 작품을 읽기를 망설인 또 하나의 이유는 영화 <쎄븐>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작가가 말한 점 때문이었다. 이런 이야기들... 엘러리 퀸에서 로렌스 샌더스까지 이어지면서 기독교적인 십계명이나 7갸지 대죄 - 7가지가 맞는지 모르겠다. - 에 대한 이야기에 질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작품은 그런 내 생각을 단번에 날려 버린 작품이다. 그리고 이 작품에서 진정하게 러시아가 직면한 문제를 진솔하게 담아 내려는 작가의 독특함을 알게 되었다. 과거의 냉전 시대의 우월감을 버리지 못한 사람들, 자신들의 몰락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사람들, 새로운 시대, 가치관에 적응하려 하는 새로운 사람들... 그들 사이에 나쓰짜 중령도 있다. 러시아는 경찰도 군인의 계급으로 부른다.

이제서야 작가의 작품의 매력을 발견했는데 정들자 이별이라 더니 더 이상 책이 출판되지 않는다. 어느 츨판사에서 패트리샤 콘웰제임스 패터슨의 알렉스 크로스 시리즈를 출판할 예정이라는 말을 들었다. 대신 알렉산드라 마리니나의 작품을 출판해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 본다.

다시 한번 외치고 싶다. 시리즈는 계속 출판되어야 한다고...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츠로 2004-07-30 16:2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낯선 들판에서의 유희' 를 읽고는 실망했었는데 이 책은 괜챦은가 보죠?

물만두 2004-07-30 17: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낯선 들판에서의 유희만 빼면 점점 괜찮아집니다. 더 많이 출판되면 알 수 있으련만 나온 책이 많은 것에 비하면 번역된 작품이 적어 작가에게 실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이 작가의 번역된 작품가운데 가장 낫더군요...

비츠로 2004-07-31 01: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하필이면 제일 떨어지는 작품을 첫번째로 볼게 뭐람..
이래서 로또가 5등도 한번 안되는 걸까?

물만두 2004-07-31 10:2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요. 낯선들판에서의 유희 < 악의 환영 < 도난당한 꿈 < 일곱번째 희생자 순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요.

그린브라운 2004-08-12 12:3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좋아하시는 분을 만나 너무 기쁘네요 ^^ 저두 굉장히 좋아하는데 번역이 완전 멈춰서버린...ㅜㅜ 저는 낯선..도 꽤 좋아했어요 사실...묘하게 경계선상에 있는 작품이었죠...호오가 갈리기 쉬운..

물만두 2004-08-12 17:1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좀 더 확실했으면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애매모호하게 끝나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