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형법정 동서 미스터리 북스 19
존 딕슨 카 지음, 오정환 옮김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이 작품을, 내가 읽은 딕슨 카의 작품 중에 가장 높이 평가하고 싶다. 이번에 동서 미스테리 북스에서 1차 분 60권이 출판된 중에 딕슨 카의 작품이 이 작품과 <모자 수집광 살인 사건>을 볼 수 있는데 두 작품 중에서도 이 작품이 더 좋았다. 분위기 자체가 우선 오컬트한 분위기를 시작으로 출발해서 미스터리로 나아가는 과정도 좋았고 마지막의 반전은 거의 압권이라는 생각이 든다. 동서 문화사가 이 작품을 출판해 줘서 얼마나 고마운지...

그전에 읽었던 딕슨 카의 작품들이 <해골성>, <죽은 자는 다시 깨어난다>, <밤에 걷다>같은 딕슨 카의 작품치고는 좀 평이한 작품이고 <황제의 코담배 케이스>는 나는 좋았지만 의견이 분분한 작품이라 딕슨 카에 대한 평가를 어떻게 내려야 할지 좀 애매했었다. 그러던 차에 읽은 이 작품은 왜 사람들이 딕슨 카의 작품에 빠져드는 가에 대해 알 수 있게 만들었다.

좀 더 출판하는 김에 딕슨 카의 명작이라는 <구부러진 경첩>이나 <유다의 창>같은 작품을 출판해 줬으면 더 좋았을 테지만 이 작품들도 출판해 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져 본다. 천 권을 출판할 예정이라고 하니... 부디 그 약속 저버리지 말기를... 그리고 독자들도 이 작품 꼭 읽어보시길... 추리 소설을 좋아하지 않는 독자라 해도 공포 소설이나 오컬트적 분위기를 선호하는 독자라면 아마 아주 좋아할 거라고 생각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방긋 2004-07-13 23: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시 물만두님도 이 책을 읽으셨군요!
저도 무지 재밌게 읽었는데 추리소설이라는 생각은 거의 안 들었지만
오컬트적인 분위기가 압도적이더군요.
후후! 책을 덮으며 뒤를 돌아보게 되는 책이었습니다.
머리카락이 쭈뼛해져서...

물만두 2004-07-14 09: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그런 오컬트적인 면이 더 마음에 들더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