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즈 저택의 죽음 애거서 크리스티 미스터리 Agatha Christie Mystery 7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이가형 옮김 / 해문출판사 / 199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작품은 추리 문학의 역사상 가장 중요한 작품 중의 하나다. 이 작품이 중요한 이유는 두 가지 때문이다. 하나는 아가사 크리스티가 쓴 최초의 추리소설이라는 점이다. 또 한가지는 명탐정 포아로가 등장하는 최초의 추리소설이기도 하다는 점이다. 이러한 사실만으로도 작품성과는 상관없이 꼭 읽어야만 하는 작품에 들어간다고 할 수 있다는 생각이다.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말이다.

이 작품은 또한 아가사 크리스티의 앞으로의 작품 경향도 알 수 있는 작품이다. 아가사 크리스티가 쓴 많은 작품을 보면 유독 로맨스를 강조한 작품들이 많다. 그런 작품의 시작이 바로 이 작품인 것이다. 로맨스와 돈과 그리고 가족간의 불화가 아가사 크리스티가 즐겨 다루는 소재다. 그러니 이 작품은 아가사 크리스티를 좋아하고 추리 소설을 좋아한다면 꼭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9-01-28 18:1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역사적으로, 문학사적으로 중요한 작품이라는 게 있지요. 이 작품이 바로 그러한, 추리문학사상 중요한 작품이라고 해야겠네요. 크리스티 여사와 포와로 탐정의 데뷔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