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커빌가의 사냥개 - P
코난 도일 지음 / 고려원(고려원미디어) / 1991년 8월
평점 :
절판


유서 깊은 가문이라면 한가지 전설쯤은 있는 법이다. 그 전설이 좀 기괴하다면 머리가 비상한 누군가는 그것을 악의적으로 이용하려 하는 법이다. 이 작품 <바스커빌가의 사냥개>도 이런 전설로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

추리소설계의 전설적인 인물, 코넌 도일의 작품이다. 추리소설에 빠지는 사람들은 대개 어린 시절 그의 작품을 읽기 시작한다. 그것은 누구나 잘 아는 명탐정 홈즈 때문이다. 셜록 홈즈!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탐정 중 한 사람이다. 치밀하고 꼼꼼하고 해박하고... 탐정이 갖춰야 할 재능을 모두 갖춘 인물이다. 그가 비록 인간적인 면은 별로 내 비치치 않아 재미 면에서는 조금 못 미치는 인물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할 지라도 그를 빼놓고 추리소설을 논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요즘 넘쳐나는 스릴러물에 비해 재미는 다소 없을 지 모르지만 그래도 보면 추리에 눈을 뜰 수 있다. 왜냐하면 홈즈가 하나하나 가르쳐주기 때문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9-01-28 18:0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명탐정 셜록 홈즈 시리즈는 추리소설의 입문서로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바스커빌가의 사냥개는 이후 세상의 여러 명탐정 추리소설을 낳은 장편이 아닐까 싶네요. 주인공 셜록 홈즈가 이성적이고 낭만이 쪼끔 부족한 듯 싶어도, 작가 코난 도일의 따뜻한 묘사 때문에 웬지 정이 가는 캐릭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