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 계약 1 뫼비우스 서재
할런 코벤 지음, 김민혜 옮김 / 노블마인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할런 코벤의 작품의 묘미라면 단연 끝까지 예측할 수 없는 반전이다. 깜짝쇼가 아닌 그야말로 작품 속에서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반전 말이다. 이 작품은 전에 출판되었던 작품들 중 <단 한 번의 시선>보다는 스릴이 덜하지만 <밀약>이나 <마지막 기회>보다는 훨씬 짜임새가 있다. 그리고 마이런 볼리타 시리즈 첫 번째 작품이라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전직 농구선수 출신이자 잘 나가던 FBI 수사관이었던 마이런 볼리타는 이제 스포츠 에이전시로 거물급 미식축구 스타를 잡았다. 하지만 그의 옛 애인이자 크리스천의 여자 친구인 캐시가 실종된 뒤 구단과의 계약은 점 점 미뤄지고 설상가상 캐시의 아버지마저 강도 살인을 당하는 상태가 되고 크리스천에게 캐시가 실린 도색 잡지가 익명으로 배달되자 어쩔 수 없이 사건을 조사하게 된다. 그의 친구 윈과 함께.

스포츠 에이전시 사업이 미국에서는 연예인의 에이전시 사업과 비슷할 것이다. 그들이 받는 돈이 어마어마하니까. 그런 어마어마한 사업에는 여러 가지 일들이 생기게 마련이라 스포츠는 언제나 미국 추리소설의 단골 소재였다. 주로 스포츠의 부정이라든지, 선수간의 알력, 구단주와 선수 사이에서 발생하는 일들을 다루었었는데 할런 코벤은 스포츠 에이전시 자체를 다루고 있다. 이것도 스포츠 소재의 진화가 아닐까. 아무튼 스포츠를 다룬 소재를 오랜만에 할런 코벤의 작품으로 읽게 되니 새롭고 신선하다.

이 작품은 우선 한 여대생의 실종 사건을 파고들고 있다. 그리고 스포츠 에이전시와 구단주, 또는 각각의 에이전시간의 알력을 보여준다. 덧붙여 미국, 아니 이건 인간이 공유하는 것일 테지만 거짓과 기만, 위선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인간이 결국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관은 자기 자신이라고 한다. 남에 대한 배려나 사랑도 자신의 만족감에서 나오는 것이라는 얘기다. 인간이란 그렇게 생긴 종인 것이다. 그러니 그런 인간이 막다른 골목에 몰렸을 때 자신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리고 그 연장선상에서 범죄는 언제나 일어나는 것이다.

이런 인간의 심리를 생각이 아닌 행동으로 잘 묘사하고 있는 작품이다. 마이런과 윈은 생각도 하지만 끊임없이 움직인다. 이 막강콤비는 당근과 채찍 같은 조합이다. 아니 착한 형사와 나쁜 형사의 조합이라고 하는 게 더 잘 어울리겠다. 말로 정보를 얻는 마이런과 마이런이 위기에 빠질 때 늘 행동으로 제어하는 윈... 이 색다른 조합에 전직 여자 프로레슬러 출신의 비서라니 이보다 더 잘 어울리는 인물들도 드물지 않을까 생각된다.

할런 코벤의 작품은 점 점 기대를 가지게 만든다. 볼 때마다 새롭고 신선하다. 새로운 소재가 아니더라도 그의 손을 거치면 새롭게 탄생한다. 이 시리즈는 계속 보고 싶다. 마이런의 이름처럼 늘 뛰어다니는 마이런과 냉혹한 윈의 모습을 계속 볼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이제 마이런의 농구를 그만둔 이야기를 들었으니 FBI를 그만두게 된 이야기도 들을 수 있기를 바란다. 할런 코벤과 마이런이 선사하는 퍼즐 미스터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7-06-16 15: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우~ 서재 벽지는. 만두님의 실제 서재 사진 같습니다.
사실적이라서 좋은데요.(웃음)

물만두 2007-06-16 15:46   좋아요 0 | URL
엘신님 예전에 찍은 실제 제 책꽂이 사진입니다^^;;;

비로그인 2007-06-16 17: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하하핫 그렇군요. 그럴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웃음)
[인어공주] 비디오가 눈에 띄는군요.^^

물만두 2007-06-16 21:46   좋아요 0 | URL
동생이 좋아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