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이 작은 책을 장바구니에 넣고 바로 구매를 하려고 할 때, 순간적으로 나, 16기 알라딘 에세이 평가단이 되었지? 라는 생각을 했다. 아, 이럴 땐 또 순간 마음이 복잡해진다. 그냥 책을 구매하고 싶은데, 책값을 아끼려면 어쩔 수 없이 일단 이 책이 에세이 평가단 도서로 선정이 되는지 여부를 기다려봐야 하기 때문에.

아, 예전처럼 그냥 구입을 하고 책 한 권이 더 생기면 친구에게 선물해주면 되는거지 뭐, 라는 여유를 갖고 싶은데 나날이 각박해지고 있다. 이러나 저러나 어쨌거나 9월에 출간된 에세이 중 추천 도서.

언제나 출간된 도서는 많고 읽고 싶은 책도 많고 추천하고 싶은 책도 많지만 그 중에 다섯 권을 우선 순위로 올려야 하고 또 그 중에 한 권 혹은 두 권을 받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순서를 생각해야 해.

그래도 두 권을 받으면 두 권을 더 구입해 볼 마음의 여유가 생기니 좋기도 좋을시고, 인게지 뭐.

 

 

 

 

 

 

 

 

 

 

 

 

 

 

 

 

 

 

 

 

 

 

일단 순서대로 다섯권을 꼽는다면 줌파 라히리의 책부터 김훈의 책까지.

시를 쓴다는 것,도 앞에 두고 싶지만 솔직히 읽고 서평을 써야된다는 부담감때문에 선뜻 우선순위로 올리지 못하겠다. 물론 그것은 김훈의 책도 마찬가지이긴 한데. 아무튼.

이렇게 추천을 하고 또 다른 책들로 눈길을 돌려보지만, 이미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책은 읽어버렸으니... 부디 다른 분들이 추천하지 않았기만을 바라는 이 속된 마음!

 

 

 

 

 

 

 

 

 

 

 

 

 

 

 

 

 

 

 

아, 그러고보니 어쩌면 이쪽이 더 관심도서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또 다른 에세이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