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 스티브 잡스 

스티브잡스라는 천재가 50억 지구촌 구석구석 생활패턴과 IT패러다임을 뒤집어 놓았다. 아이폰을 통하여 스마트폰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고 아이패드를 통하여 태블릿PC의 정의를 바꿔 놓았다. 

스티브 잡스가 떠나고난 지금. 아이작슨을 통하여 2년에 걸쳐 스티브잡스의 친구, 가족, 동료 뿐만 아니라 스티브잡스의 경쟁자 및 반감을 가진 인물들의 인터뷰까지, 스티브 잡스의 전 생애에 걸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스티브 잡스에 대한 서적들이 홍수를 이루는 작금에 스티브 잡스에 대한 공식적인 전기이면서 앞으로 스티브 잡스를 롤모델로 삼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앞으로 나아가야할 지침서로 기대가 된다. 

  

2. 시작했으면 끝을 봐라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책들은 많다. 하지만 성공에 대한 노하우만 나열되어 있을뿐 성과를 내면서도 용두사미(龍頭蛇尾)가 되지 않고 성공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쌓아 나갈수 있는 긍정의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지침을 제공하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지만 인지하지 못하고 지나쳐버리는 5가지 성공원리의 핵심내용과, 이러한 원리들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흥미롭게 설명하고 자신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주는 사람들과 그룹을 만드는 법과, 그룹 구성원에게 도움을 줌으로써 기쁨을 느끼는 안전지대가 확장되는 순환원리를 알아가는 과정속에서 세상과 소통하고 공존하는 밑바탕을 다질수 있으리라 기대되는 책이다. 

 

  

3. 가속공부법 

성공과 합격을 빠르게 도달하려면 아웃풋을 내는 공부를 하라 

정말로 가슴와 와닿고 지금껏 내 자신이 목마르게 찾고 있었던 내용이다. 직장인으로써 또한 한 가정의 가장으로써 자기계발을 위하여 투입할 수 있는 물리적인 시간을 한계가 있다. 그렇다고 노력을 게을리 하겠다는것이 아니다. 제한된 시간과 방대한 범위에 대한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실천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늦게 공부를 시작해 남들보다 뒤쳐졌거나 이해력이 달려 배우는 데 속도가 느린 슬로우 스타터들, 초심을 잃고 공부에 싫증이 난 사람들, 뭐든지 진득하게 하지 못하는 제 자신에게 딱 맞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4. 마흔, 논어를 읽어야 할 시간 

마흔이라는 숫자가 주는 일종의 중압감이 제 인생에 있어서 생각했던것 보다 무게감이 더 크게 다가오는것을 요즘 새삼스럽게 느끼고 있다. 이책을 통하여 현재 내가 살아가는 인생항로가 제대로 되어 있는것인지~? 또한 내 스스로가 타인에게 모범이 되고 또한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핵심 덕목 및 가치를 이해하고 있는지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공자가 논어를 통하여 이야기 하고자 하는 여섯 가지 범주(응용, 지도력, 모델, 형상화, 덕목, 핵심가치)에 대하여  ‘나’ 자신이 품격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갖춰야 하는 덕목을 알아보고, 공자가 어떤 덕목을 어떻게 발휘했기에 주위 사람들과 목표를 함께하며 자신들의 세계를 만들어갔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책이라고 보여진다. 

5. Drive 드라이브

 관리자로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꼭 읽어보고 싶은 책이다. 직원들에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향후에는 몰입을 통하여 조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고 있던차에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것같은 희열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다. 

자율성, 동기부여, 통제를 통하여 몰입과 숙련에 이르는 구체적인 방식을 툴킷으로 제시한다고 하니 이론의 나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천방법까지 가이드하고 있는것이 더욱 마음에 든다. 

다니엘 핑크는 사람들을 자발적으로 드라이브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이 내재 동기의 충족이라고 말한다. 그는 이 내재 동기를 동기 3.0으로 규정하고, 무엇을 통해, 어떻게 이 동기 3.0에 이를 수 있는가를 행동과학, 경제학, 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연구사례와 전방위적 실제 사례, 인터뷰 등을 통해 논리적으로 규명한다고 하니 꼭 한번 읽어보고 싶은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1-09 20: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완료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