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4월, 엄마가 가슴에 종양이 있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악성일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를 듣고, 결과가 나올 때 까지 한 달여동안 어찌나 마음을 졸였던지... 지금까지 생각만 해도 눈물이 고이는군요. 다행스럽게도 양성이었고, 지금은 건강하게 생활하시지만, 처음 맞닥뜨린 죽음의 가능성, 우리 엄마에게도 죽음이 찾아올 수 있다는 가능성은 저를 큰 공황에 빠뜨렸었습니다.

즐거운 편지님, 어쩌면 이제 겨우 마음 추스리고 계실지도 모르는데....주책 없는 제가 괜한 짓을 하는 것은 아닌지. 하지만, 편지님이 어머니를 잃었다는 슬픈 소식을 전해들은 날 이 책을 만났고, 웹에 게시하려고 작업을 하는 내내 편지님이 머리속에서 떠나질 않았답니다. 혹자는 그러겠지요. 에이, 한 번 만나보지도 못한 사람, 블로그에서 몇 번 오갔다고 그럴리가... 저도 이런 제가 잘 이해되지 않네요. 아마도, 첫 정이라 그런가봐요. 편지님은 제가 처음으로 즐겨찾기에 등록한 분이세요. 조언을 청하면 언니마냥 길고 길고 긴 코멘트로 답변을 주시던 님에게, 어느새 포옥 정이 들었나 봅니다.

어설프게 그림책 내용을 들어 위안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기억해 주세요. 틈틈이 작업하는 며칠 간, 내내 잘 계실까...얼마나 슬프실까... 제가 걱정했다는 것을요. 그리고, 생판 남이지만 누군가 나를 걱정해 주었다는 사실이, 힘을 내시는데 손톱만큼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뎅구르르르~~ 2004-03-13 11: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악을 틀어놓고 있었는데.. 김윤아의 애절한 목소리와 언니의 글이 나를 울게 만들었다우.
시간이 정말 빠르다. 작년엔 정말 너무너무 무서웠었는데..

진/우맘 2004-03-13 11: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울보 뎅구르야, 너의 싸이 주소는 어찌 되누? 싸이월드는 한 번도 방문해 본 적이 없다만은, 시간을 내 봐야지.^^

뎅구르르르~~ 2004-03-13 22: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www.cyworld.com/guchanist
이리저리 다닐때도 많은텐데.. 너무 무리하지 말라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