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 할머니, 초강력 아빠팬티>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오메 할머니 꽃보다 아름다운 우리
오채 지음, 김유대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이 책을 읽지는 못하지만, 나는 참 재미있게 읽었다. 

저자 이름이 오채. 참 예쁘다. 다섯째 딸 오채를 참 예뻐하셨던 자신의 할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이 글에도 듬뿍 묻어난다. 

처음부터 강아지의 시선을 빌어 얘기한 점도 독특하고 재미있었다. 그로 인해 설명의 한계가 있지 않을까 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고 오히려 할머니와 손녀딸, 엄마, 아빠의 관계와 갈등을 더 잘 드러낸 것 같다.  

할머니와 함께 늙어가는 강아지 봉지의 모습이 할머니와 겹쳐지기도 하고, 서로 서먹했다가 친밀해지면서 할머니가 죽음을 맞이하는 부분에서는 강아지의 마음에 감정이입까지 되었다. 

할머니의 짧은 한글 실력을 보여주는 할머니의 일기 글씨체도 무척 마음에 든다. 이런 글씨체로 실지 않았다면, 이렇게까지 마음에 짠하진 않았을 것이다. 

할머니의 죽음이 처음부터 예견되긴 했지만, 감동을 주고자 했던 저자의 의도에 잘 들어맞게 많은 이들이 이 책을 보고 감동을 느끼고 가족에게 잘해야겠다는, 특히 제대로 돌아보지 않았던 어른들께 잘해야겠다는 마음이 들 것 같다.  

아이들은 이 책을 읽고 어떤 느낌이 들까 궁금하다. 어른들에게도 권하고 싶은 동화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