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FOMC는 또 돈을 6,000억 달러를 푼다.
전 세계가 난리다.
돈은 풀리고 사람들은 빚을 내고 인플레이션 압력은 가중된다.
우리나라도 그 영향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주가지수는 이미 금융위기 이전으로 복원하였다.
이런 한국의 상황을 한국계 미국인의 시각에 바라본 그의 통찰력을 기대해 본다. 

 

 

  

불과 2년전에 우리를 섬뜩하게 만들었던 금융위기는 마무리가 되어 가는 것일까? 주식시장만을 보면 놀랍게도 2년전 수준을 회복하였다. 세계 경제는 이제는 회복되는 것일까 아니면 잠시의 눈속임에 불과할 까? 금융위기를 파헤친 수 많은 책들이 있다. 인간을 먼저 생각하는 경제학자라는 노벨 수상자 조지프 스티글리츠의 혜안은 어떤 것일까?

 

 

 

‘이 책을 모른다면 당신은 이미 한발 늦은 것이다.’라는 문구가 눈길을 끈다. 사람들은 무엇을 욕망하고, 왜 그렇게 행동하고, 그들을 어떻게 조종하고 제어할 것인가? 라는 목차가 사뭇 흥미롭다. 인간에 대한 통찰을 얻을 것을 기대하며 추천도서로 올린다. 

 

 

 

 

 

중국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워낙 잘 알 수 밖에 없는 이웃나라이다. 아랍권은 그리스/로마 시대의 문화를 서양으로 다시 흘러 들어가게 한 뛰어난 장사꾼들이다. 하지만, 아랍은 우리에게 상대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미국과 유럽 중심의 교육 때문이리라. 중국과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한 저자의 생생한 경험을 한 번 들어보고 싶다

  

 

 

   

 


  노동의 종말, 유러피언 드림의 제레미 리프킨의 새로운 저작이다. 840페이지나 되는 방대한 양에 살짝 겁이 난다. 하지만 그가 또 한번 새롭게 제시해 줄 광범위한 분야의 풍부한 해석에 호기심이 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