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해 전, 남동생이 일본서 가져온 닌텐도의 게임팩 중에 '피-크로스'가 있었다.
바둑판 같은 바탕에, 가로, 세로 한쪽 면을 따라 숫자들이 늘어서 있고, 이 숫자를 힌트 삼아 바둑판에 숨겨진 그림을 찾아내는 것이다.

나는 대체로 게임에 소질이 없고, 금방 싫증이 나서 게임을 별로 하지 않는데, 유독 이 피-크로스는 새벽 2-3시까지도 꾸벅꾸벅 졸면서 했었다. 그 팩에 있던 피 크로스 퍼즐도 어느덧 다 풀었고, 팩은 동생에게 돌려 주었다.

그 후로도 가끔 인터넷 검색에서 '피- 크로스' 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찾아 보았는데, 찾을 수가 없었다.
그런데, 오늘 우리 큰애가 자기 친구한테서 그 피-크로스 사이트를 알아왔다! ^-----^ 

내가 그동안 못 찾은 이유는 우리 나라에서 불리는 이름이 피-크로스가 아니라 '로직 logic'이었기 때문이었다! 
서재인들 중에는 로직을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왠 뒷북이냐?'고 늙은이를 타박하지 마시기 바란다. ^^a 

일전에도 서재인 누군가가 '로직'이라는 단어를 언듯 썼던 것 같았는데, 그당시에는 '로직'이라는 단어를 몰랐기 때문에 그냥 넘어갔었다. 그때 로직이 로직이라는 것을 알았었다면, 그때 물어서 더 일찍 알 수 있었을텐데.... 역시 무식이 문제다.

생각컨데, 서재인들 중에는 바둑판 그림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로직 퍼즐로 전환이 되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분도 있을지도 모르겠다.  (앗!, 아래 퍼온 글을 자세히 보니, 누군가가 이미 만들었네요.)

아들이 알아온 주소는:    http://logichome.nalove.org/   이다. 

게다가, 이 홈피에 링크되어 있는 다른 국내외의 홈피들도 연줄연줄 딸려 나왔다. ^^
큰일이닷! 또 여기에 빠지면 안되는데....

 


[디지털재팬 - 로직퍼즐]

'임동혁'님의 로직사이트

다양한 사이즈별 로직이 있고.
일본에 대한 정보도 얻을수 있는 곳.

'임동혁'님이 '로직빌더'를 제작한 분이랍니다.
로직을 만들려면 '로직퍼즐 자료방'에서 다운하세요.
[Picture Puzzle]

진정한 로직매니아라면...

하루에도 몇번씩 쉬지않고 업데이트 되는 곳.
누가 다 만드는 것인지는 아직 모르겠음.. -.-;;

매일 새로운 로직을 풀고 싶다면 강추~
[일러스트로직 문제집]

일러스트로직 외에도 다양한 퍼즐이 있는 곳.

신기한 일본 퍼즐이 있음.
신기하다=모른다=어렵다(?) ^^;;
로직도 풀고 다른 퍼즐도 접해보고..
[Let's Try 피크로스]

시간제한 로직.

로직빨리풀기에 도전.
풀고나면 로직 푼 시간을 알려줌.
게임처럼 로직을 즐길수 있을듯..
[Paint by Numbers - Puzzle Gallery]

Paint by Numbers
로직의 다른 이름인가?

로직디자인과 난이도를 한눈에..
숫자로 평점이 매겨져 골라 풀수 있다??
[Paint by Numbers]

TEXT위주의 홈이지만..

사이즈별로 정리된 로직들..
더 어려운 로직도 분류해놓았군.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eylontea 2004-10-13 00: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을산님이 즐기시던 게임이라고 하니.. 무엇일까 궁금해요...

nrim 2004-10-13 00: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흠.. 이거 너무 위험한 페이퍼인데요.... 모른척하고 지나갈 수 없잖아요..ㅜㅜ
예전에 레스토랑에서 알바할때 이거하다가 (그때 한건 책으로 된거였어요..) 손님 들어오는지도 몰라서... 엄청 혼난 기억이...;;;

마냐 2004-10-13 0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모네모로직? 그건가요? 한때 열광했으나...이제는 잊고 살던...^^

가을산 2004-10-13 00: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고보니 옛날에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음) 한게임에서 비슷한 게임이 있었는데, 그건 숫자에 따른 배열 맞추기가 주된 목표였지, 그림은 없었던 것 같아요.

조선인 2004-10-13 09: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금도 네모네모로직이 한게임에서 서비스하고 있구요, 저 이거 무진장 좋아해서 매주 주간퍼즐을 사보곤 했답니다. 온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다니 좋네요.

조선인 2004-10-13 09: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참, 고맙게 퍼갑니다. 답례로 추천을 ㅎㅎㅎ

가을산 2004-10-13 10: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추천 씩이나! 나중에 시간 빼앗겼다고 원망하지 말아주세요. ^^

하얀마녀 2004-10-13 11: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해본 적은 없지만 보는 순간 중독성이 엄청나겠다는건 알아차렸습니다.
이거 정말 위험한 페이퍼네요. 전 그냥 지뢰찾기나 살짝살짝 하렵니다. ^^

어룸 2004-10-13 1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윽!!!! 아니되어요~~~~ >ㅁ< 간신히, 간신히 끊었단말예욧~~!!! ...흐윽...전 유혹에 안넘어갈꺼예요, 안넘어갈꺼예요, 안...(라면서 일단 다 클릭해보고 있음^^;;;;;;;;;;;;;)

urblue 2004-10-13 12: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몇 개 해 봤는데 재밌네요. ^^ 퍼가서 해보렵니다. 워낙에 게임을 좋아하는지라.

ceylontea 2004-10-14 11: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을산님 페이퍼도 무척 유혹적인데.. 달린 댓글을 읽다보니.. 왠지 꼭 해봐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