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어리석은 인간이 또 있나... 나에게 아주 중요한 시험인데

며칠 앞두고 부랴부랴 시작해서 벼락치기를 해버렸다;

벼락치기를 함께한 친구들- 잉글리시 리스타트 시리즈 Basic, beyond the GRAMMAR.

Basic은 이미 절판된 구판이다. 몇 년 전에 샀는데 이제야 다 봤다.

 

 

Re-Start Basic. 처음부터 다시! ㅠㅠ

뉴런(출판사) 카페 가입하고 다운받은 MP3를 들으면서 보았다.

 

 

듣기가 약해서 듣기 위주로 공부했다.

문제를 그냥 풀지 않고 mp3 들으며 들리는대로 답을 썼다.

노란펜으로 답 쓰고 정답 확인한 다음 연두색펜으로 덧쓰고 틀리면 빨간펜;

 

 

맨 마지막에 나온 글. 이 책에서 가장 어려운 게 이 정도?

 

 

이제 GRAMMAR.

답 쓸 때 노란펜이 잘 안 보여서 불편하고 그 초벌 과정이 점점 귀찮아져서 나중엔 안 썼다.

 

 

이럴수가... '시소'가 영어였다니...

 

 

뉴햄프셔에 있는 워싱턴 산에 가고 싶어졌다~

 

 

두 책을 끝내고 나니 확실히 뭔가 보이는 게 다르고 실력이 늘기는 늘었는데

그래도 아직은 한참 모자른 듯한 느낌이... 다른 책을 뒤적였다.

 

 

어순만 같아도 훨씬 쉬울텐데 으휴

 

 

재미있어 보이는데 시간 여유가 없어 제대로 못 읽고 대충 훑어보았다.

 

 

시험 보러 갈 때가 되었다. 흑흑...

두 시간 잤다. 가방에 넣고 간 책 두 권.

공부 제대로 못했는데 시험 시작 전에 조금이라도 더 보려고...

 

 

시험 보는 오류중학교는 우리 아파트 단지 옆이라 걸어서 갔다.

긴장되는 순간이지만 상쾌한 아침 공기를 마시며 동네를 걸으니 기분이 좋았다.

교실 B줄=2분단 둘째줄이 내 자리였다. 비어 있던 앞자리는 끝내 오지 않더군.

고개를 드니 내 앞쪽 벽- 칠판 왼쪽에 급훈 액자가 걸려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그래 나도 긍정적으로 생각하자~ㅠㅠ...고 되뇌었다.

 

능률보카 여기까지 봤을 때 시험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되어 아쉽지만 책을 덮었다.

 

 

보카칩은 괜히 가져와서 꺼내보지도 못했네.

된장스러운 문장들ㅎ 그래도 외우기는 좋을 것 같은데 다 읽어봐야 알겠지.

 

 

Listening이 시작되고

이럴수가... 하나도 못 알아듣겠다. ㅠㅠㅠㅠㅠㅠㅠㅠ

what...? when...? why didn't...?만 겨우 들리는데

스피커 속 외쿡인들이 내게 점수를 쉽게 내주지 않으려고

대답을 무엇이다, 언제다, 무엇 때문이다 라고 하지 않고

색다르게 말을 하며 끼를 부리기 시작했다. ㅜㅜㅜㅜㅜㅜㅜㅜ

망연자실한 가운데 그래도 해볼 수 있는 데까지 해보자고 마음을 다잡았지만

나는 머뭇거리고 있을 때 옆에서 다들 다음 장으로 넘기는 소리가 들려 움찔했다;

 

그렇게 허망한 듣기가 지나가고... 그나마 Reading이 낫더라.

열불나게 풀고 있는데 이럴수가~ 옆에 풀러 놓은 손목시계를 보니

(손목에 차지 말고 옆에 놓게 하더군) 11시 50분;;;

삼십 문제나 남았는데... 먼저 앞서 풀었던 문제들 답안지 마킹하고

못 푼 문제들은 찍었다. 에휴...

 

 

천천히 집으로 걸어왔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ost '언제나 몇 번이라도' 가사가 생각났다.

텅 빈 마음으로 걸으며 주위를 둘러보니 모든 게 아름다워 보였다.

이런 여유 없이 살면 안되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런데 이런 여유는 치열하게 살다가 한숨 돌릴 때 의미가 있는거지

맨날 늘어져 있는 거랑은 상관이 없는 것 같다.

완급조절을 잘 해야 되는데 난 아직도 형편없다...

 

12월 13일에 성적이 나온다. 너무 오래 기다려야 돼;

내가 가고픈 학교에 지원할 수 있으려면 700점이 넘어야 하는데

힘들 것 같다... 안 되면 또 다른 길을 찾아야 하고.

2009년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봤던 시험이 510점이었고

200점 더 나오려면 40문제는 더 맞아야 될 것 같은데 어찌됐을까...?

12월 13일이 되어야 내 갈 길을 알 수 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무지개모모 2013-12-24 22: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결과는 485점.
쥐오줌만큼 공부해놓고 뭘 기대한건가 나는...
사행심(?)을 떨쳐 버려야지.
게다가 더 떨어졌네.
앞으로 갈 길은 구만리 가시밭길...
모래성 따윈 운명의 파도에 다 쓸려나간다.

기억의집 2014-01-06 08: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힘내세요~ 저도 요즘 영어공부 다시 하는데... 쥐가 나요~

무지개모모 2014-01-06 12:10   좋아요 0 | URL
한국말도 못하는데 미치겄습니다;ㅎㅎ
작년엔 제대로 못했지만 올해는 열심히 해보려구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