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오사카 교토 PLUS 고베 나라 (분리형 가이드북) - 헤매지 않고 바로 통하는 현장밀착형 여행서, 2017~2018년 최신판 리얼 시리즈
황성민.정현미 지음 / 한빛라이프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리얼 오사카 쿄토



  
책이 도착했을 때난 그녀에게 바로 전화를 전했다신혼여행은 교토로 가지고그는 최고의 선물이라며 즐거워한다일본에서 태어나고 자라난 그녀는 항상 일본을 그리워한다한국말보다 일본말이 더 익숙하다는 그녀그러나 교토에는 단 한 번 밖에 가보지 않았다며 가고 싶어 한다그렇게 우리의 이야기는 일본 여행이란 화제로 한동안 계속되었다필자도 일본 여행은 한 적이 없다아니 일본 자체에 가본 적이 없다성마른 성공을 향해 앞만 보고 달려온 시간들은 '여행'은 사치였고낭비였다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어리석었다는 생각이 든다청춘의 낭비는 성인의 유익이고청춘의 사치는 성인의 성찰로 무르익는 법이다그런 여행은 결코 낭비도 사치도 아니다아니 그렇다고 할지라도 여행은 가야 한다

내가 이 책을 접했을 때 놀랐던 표지에 적힌 대로 '현장 밀착형'이라는 것이다처음 태국에 갔을 때 가이드가 있었다그런데 잠시 자유 시간이 주어지자 난 홀로 시내를 걸었다그리고 길을 잃었다낮이었는데 상당히 두려웠다일단 말이 통하지 않고 언어가 불통이었다한국 사람이 그리 많다도 방콕도 시내 중앙에서 한국 사람 만나기는 하늘의 별 따기였다. 불행 중 다행일까어떤 한국 남자를 만나 택시를 잡아 주었고다시 호텔로 돌아올 수 있었다그렇게 쉬운 일도 외국인에게는 낯설고 두렵다그렇게 치밀하고 상세하게 적힌 여행 가이드 책이라면 얼마나 고마울까그 책이 바로 이 책이다

많은 여행 가이드 책을 보았지만 이 책처럼 치밀하고 정확하게 알려주는 책은 처음이다단지 여행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현지 사정을 잘 모르기 때문에 왠지 모를 두려움이 크다또한 꼭 가봐야 할 곳을 가지 못하고 엉뚱한 곳에서 시간을 보내고 오는 경우가 많다이 책은 전체를 보고세세하게 알려준다간사이를 소개하는 부분에서는 '한눈에 미리 보는 간사이'와 '한 걸음 더테마로 즐기는 간사이'를 나누어 전체와 부분을 세세하게 다루었다특히 아름다운 사긴과 함께 지도기차숙박까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잘 보여준다

간사이 필수 여행지 열 곳과 간사이 비밀 여행지 열 곳을 따로 구분해 소개한다비밀 여행지의 경우는 현지인이나 자주 가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여행 명소다일본 속 유럽으로 불리는 기타노이진칸이나, 에도 막부 권력의 심장부인 니조 성, 3만 그루의 벚나무가 있는 요시노 산은 꼭 가보고 싶다리얼 스토리에서 간단한 간사이 역사와 유적지에 얽힌 이야기를 알려준다단순한 여행이 아닌 역사기행이라 해도 무방하다

간사이 여행정보에서 계절별로여행경비안전에 대한 이야기도 토크식으로 풀어냈다중요한 것은 아마도 계절별 여행이 아닐까동일한 여행지라도 계절이 다르면 평범한 곳이 되고평범한 곳도 장관을 이루는 곳이 되기도 한다적절한 시기와 여행 포인트를 잡아주는 것은 현지 사정을 잘 아는 가이드만이 할 수 있다그런데 이 책이 그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이 놀랍다그냥 편하게 만들어진 책이 아니라 꼼꼼하고 치밀하게여행자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한 여행 가이드북이다. 도쿄와 오사카를 여행하는 이들이라면 이 책을 꼭 가져가길 바란다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ureka01 2017-04-28 12: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쿄토가 일본에서 오래전에 수도였다고하던데요..전통성있는 도시였으니.. 꼭 한번 가보고 싶어요..아 카메라 들고 가면 하루 종일 걸으면서 사진만 찍어도 좋을듯합니다.특히 지금 이 봄날씨에 너무 좋을듯합니다.~

낭만인생 2017-04-28 13:54   좋아요 1 | URL
그래서 고성이 많군요. 일본은 전체적으로 정비가 잘 되어있고, 여행하기에 알맞은 나라인듯합니다.

세실 2017-05-01 17: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교토, 오사카는 패키지로, 도쿄는 자유여행으로 다녀왔어요.
이동수단이 좋아 얼마든지 다니겠더라구요.
다시 갈 때는 이 책을 꼭!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