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찾은 할아버지]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봄을 찾은 할아버지
한태희 글.그림 / 한림출판사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이 나이가 들면 애가 된다는 우스개 소리가 있지요.
책속 할아버지를 보면서 딱 애같다 라는 생각 했거든요.
올해는 천재지변에다 이상기후로 정말 봄이 기다려지네요.

긴긴 겨울 날마다 방안에서 지내기 지겨운 어느날 할머니는 무심코 봄을 재촉합니다.
그 소리에 할머니를 향한 애정이 넘치시는 할아버지는 앞뒤가리지 않고 봄을 찾아오겠다며 호언장담을 하고 집을 나섭니다.

먼저 언개울이 녹으면 졸졸졸 봄을 알리며 흐르는 시냇물에 가봅니다.
하지만 아직도 하얀 눈에 겨울이네요.
다음엔 높은 곳에 가서 봄을 찾아보기로 합니다.
하지만 세상은 아직도 온통 하얀 세상입니다.
그제서야 슬쩍 후회가 되지만 짐승들을 찾아가 보기로 합니다.

먼저 곰을 찾아갑니다.
할머니가 싸주신 주먹밥을 주고 물어보지만 모른답니다.

두번째는 꿩을 찾아가지만 역시 주먹밥만 맛있게 먹고 이무기를 찾아가보라네요.

이무기도 모른다네요.

결국 찾아헤매다 눈밭에 쓰러졌는데 어디서 담콤한 향기가 납니다.
그건 분명 꽃향기지요.
눈을 번쩍 떴더니 아이가 있네요.
그아이 손을 잡고 쫓아갔더니 드디어 마침내 봄꽃을 찾았습니다. 매화!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그림이죠?
그곳은 바로 할아버지집 마당이였습니다.
그렇게 봄을 찾아 헤맸는데 먼 곳이 아닌 바로 집마당이였습니다.


이젠 지천으로 봄이 왔네요.

때가 되면 오는 것들이 많습니다.
우린 그걸 기다리지 못하고 찾아헤매지요.
하지만 때가 되면 어느새 우리 곁에 있다는것을 뒤늦게 알게 됩니다

그것이 '후회'가 이닐까요?

재미난 이야기에서 꽃처럼 예쁜 생각을 하게 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