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 삶의 정석! 자기계발의 기본! '먼저 행하라! 실천이 답이다'
임상국 지음 / 행복에너지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든 생각은 ‘제목 진짜 멋있다’였다. 다 읽고 서평을 쓰는 지금 다시 생각해도 제목 참 멋있다. 앞으로 주문처럼 외우고 다니고 싶은 제목이다.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제목을 보면 알겠지만 이 책은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자기계발서이다. 무엇을 할까? 어떻게 할까? 고민할 때 이렇게 하면 됩니다, 라고 자신 있게 알려주는 책이라고 소개하고 있는데, 읽고 나면 매우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책이다.

 

나는 보통 책을 읽을 때 책 앞날개의 저자 소개나 뒷날개의 추천 책들도 빠짐없이 읽는 편이다. 이 책도 앞날개의 저자 소개부터 읽어 보니 저자는 최근 6년간 1일 1독으로 2000여 권의 책을 읽고, 15년 동안 매일 달리기로 지구 1.5바퀴를 달렸다고 적혀 있었다. 독서와 운동을 생활화하시는 분인가 보다. 와, 진짜 대단하신 분이다~ 본 내용을 읽기 전부터 건강한 에너지가 느껴진다고 할까. 감탄하고 기대하며 책을 읽기 시작했다. 어떤 지혜를 들려주실지....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이 책은 명확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자기계발서 중 어떤 책들은 두루뭉술한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는 명확하다. 자기계발의 기본은 실천이다. 그리고 그 실천은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하라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내가’ 시작하고, 어떤 목표가 있으면 그것에 단번에 도전해서 안 된다고 좌절하지 말고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시작하고, 내일부터 하겠다고 다짐하지 말고 ‘지금부터’ 시작하라는 것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어느 날 갑자기 성공한 게 아니라 좋은 습관을 길러 꾸준히 지속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는 얘기 많이 들었다. 그들도 결국 나작지를 실천했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생각했다. 나쁜 습관에는 빠지기 쉬우나 좋은 습관은 기르려면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지 않나. 그들은 작은 것부터 바로 시작해서 꾸준히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지속했기에 성공한 것이다. 훌륭한 습관을 길들이는 것은 곧 인격 훈련이라는 문장이 기억에 남는다.


다 아는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본인이 직접 실천하지 않으면 다 소용없다는 거 잘 안다. 결심만 하고 내일부터 하겠다며 미루는 것은 결국 하지 않겠다는 말이다. 그래서 이렇게 동기부여 해주는 책들과의 만남이 참 고맙다. 나도 실천하고 지속하는 사람이고 싶다. 이 책은 너도 그럴 수 있다고 용기를 북돋아 준다. 작고 사소한 것부터 그리고 지금부터 시작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