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팩 & 스크럽 30 - 꿀광 피부를 위한 초간단 스킨케어
일레인 스태버트 지음, 김은영 옮김 / 다봄 / 2019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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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가부터 계절이 변하면서 피부도 변한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 예전엔 지성인줄 알고 있었는데 요즘은 추운 날시엔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끔은 각질까지 생겨 고민이기도 했다. 이런 트러블을 해결하고 싶지만 화장품도 기성품이기도 화학 약품이나 재료가 들어가 역시 피부에 안 좋을 것 같아 사용을 최소화하려고 한다. 그러다 '천연팩'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천연으로 화장품을 만들어 보고 싶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게 재료를 섞어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천연 팩 & 스크럽 30>에는 30가지의 팩과 스크럽을 직접 만들 수 있는데 다 자연 친화적인 재료를 사용해 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준다. 우선 천연 팩과 스크럽을 만들려면 재료와 함께 도구가 필요하다. 그런데 도구라고 해도 구하기 어려운 것이 아니라서 금방 도구를 구할 수 있다. 저울이나 계량컵, 접시, 스푼, 주방용 칼, 플라스틱 용기 등이 필요하다.

팩은 매주 한 번 사용하면 피부에 건강과 매끄러움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한다. ​중요한 행사나 일이 있을 때 전날 팩을 하게 되는데 시중에 파는 팩도 있지만 천연팩을 만들어 보자. 천연팩의 재료로는 다양한 과일과 채소가 있다. 달걀이나 유제품, 꿀, 허브, 해초, 코코아 가루까지 팩의 재료가 된다. 천연팩은 재료가 천연재료이다 보니 만든 즉시 다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리고 양이 많다면 바디에도 사용할 수 있으니 넉넉하게 만들어 발과 다리, 바디에도 사용해 보자. 그리고 에센셜 오일에 대한 정보가 있는데 직접 피부에 사용해서는 안되고 소량만 사용하는데 캐리어 오일과 함께 사용해야 한다. 그리고 혹시 모를 피부 알레르기와 트러블을 대비해 먼저 패치 테스트를 해 보아야 한다.

스크럽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게 되는데 페이스와 바디 스크럽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스크럽은 피부에 주 1~2회 정도 사용하면 좋다고 한다. 민감한 피부에는 곡물 가루나 입자가 고운 설탕 또는 소금을 사용하라고 한다. <천연 팩 & 스크럽 30>에는 벌꿀 스크럽, 복숭아 스크럽, 허브 팩, 레몬 슈가 스크럽, 열대 과일 팩, 오트밀 스크럽, 우유 팩, 아보카도 & 알로에 팩, 토마토 오이 팩 등 시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든 천연 팩과 스크럽의 레시피를 볼 수 있다. 이 중에서 제일 만들어 보고 싶은 팩은 '도자기 피부 팩'이라고 얼굴과 손, 건조한 신체 부위를 진정시켜 주는 팩인데 적당한 양은 미리 만들어 용기에 담아두고 사용할 수 있는 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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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운동 일기 - 푸른 눈의 독립운동가 스코필드 박사의 풀빛 동화의 아이들 30
김영숙 지음, 장경혜 그림 / 풀빛 / 2019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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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월 1일은 보통의 3.1절과는 다른 느낌으로 보냈다. 3.1 운동이 일어난 지 100년이 되는 해로 우리들에겐 특별한 의미를 가지는 것이다. 그렇게 나라의 독립을 위해 열심히 독립 운동을 한 독립운동가들이 있었기에 지금 후손들의 미래가 있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노력한 사람들이 꼭 조선인들만은 아니었다는 것이다. 일제강점기의 부당함을 알리기 위해 외국인들도 많은 노력을 했다. <3.1운동 일기>를 읽다보면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노력한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게 된다. <3.1운동 일기>는 스코필드 박사의 독립 운동 일기형식인데 우선 스코필드 박사에 대해 알아야 할 것 같다. 스코필드 박사는 캐나다 태생으로 세균학을 가르치는 교수였다. 1916년 당시 조선에 있던 애비슨 교수의 제안으로 캐나다 생활을 정리하고 아내와 함께 조선으로 오게 되었다. 세브란스 의학 전문학교에서 맡게 된 강의가 세균학과 위생학이었다. 스콜필드 교수는 학생들을 가르치며 학생들 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제자들이 나라를 빼앗긴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고 싶었다. 하지만 한국 생활 초기 낯선곳에서의 생활을 적응 못하고 아내는 다시 캐나다로 돌아가 버리고 스콜필드는 1919년을 맞이하게 된다. 조선은 계속해서 독립국임을 알리기 위해 해외에서 노력하고 있었고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민족 자결주의가 움직임이 있었다. 1919년 1월 21일 고종의 갑작스런 승하로 조선은 식민지의 고통과 슬픔, 분노가 가득하게 되었다. 그리고 민족대표 33인이 비밀리에 3.1운동을 약속하고 독립 선언서를 비밀리에 인쇄를 하게 된다.




스코필드 교수는 3.1운동과 제암리 사건을 몸소 겪으며 더욱 일제에 대한 적개심과 함께 조선이 빨리 독립되기를 바람는 마음을 행동으로 보이기 시작한다. 그리고 1920년 봄, 대학에서 더 이상 계약 연장을 하지 않아 조선을 떠나야 했다. 다시 캐나다로 돌아간 스코필드 교수는 당장에 조선의 실상을 알리기 위해 사진을 찍고 기록했다. 자신이 복직보다 먼저 미국이 신문, 잡지에 조선의 실상을 소개하고 알렸다. 이런 독립 운동가들의 노력으로 조선은 독립하고 지금까지 자랑스런 대한민국으로 계속 발전하고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근현대의 역사도 더 오래전의 일로 느껴지게 된다. 그래서 자주 잊고 살게 되고 앞만 보고 달려가게 되는데 역사는 절대 잊어서는 안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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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득은 마술사처럼 - 청중을 사로잡는 마술사의 7가지 비밀
데이비드 퀑 지음, 김문주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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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술을 실제로 본 경험은 몇 번 없지만 마술은 볼때마다 신기하고 놀랍다. 그런 마술은 마술사마다 각기 다른 마술의 비밀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 비밀은 절대 누구에게도 누설하지 않는데 그건 마술사의 능력이자 위대함이라고 할 수 있다. <설득은 마술사처럼>에서는 그런 마술사가 가지고 있는 7가지 마술의 원칙을 알려준다. 보편적인 마술의 원칙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게 되는데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설득의 원칙을 알아보자.



마술사의 7가지 원칙은 믿는 대로 보인다, 지나친 준비란 없다, 스토리가 경쟁력이다, 보이는 대로 믿는다, 자유선택의 자유를 설계하라, 친숙함의 허점을 공략하라, 플랜B를 준비하라 등이다. 관객을 집중시키고 휘어잡고 싶다면 가능한 많은 정보를 수집해야 한다. 마술사는 관객과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관객들이 마술에 대해 놀라움의 요소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저자는 자신의 공연의 재탕을 막기 위해 매번 쇼가 끝나면 날짜, 장소, 참석자, 사용한 트릭 등의 정보를 엑셀 파일에 기록해 둔다고 한다. 엄청난 노력이다. 이렇게 하기 쉬운 일이 아니다. 라스베이커스의 시저스 팰리스 호텔은 관객의 정보 수집을 위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모든 것이 데이터화되고 수집된다. 마술을 보면 무대가 오히려 간단하고 마술사와 마술 장치만 있는 경우들이 많은데 마술 용어 중에 미스디렉션이 있다 관객의 관심을 마술의 방법 또는 작동원리로 부터 멀어지게 하는 대신 마술의 감각적인 효과에는 가까워지게 하는 방식이라고 한다. 마술사는 자신이 원하는 트릭을 하기 위해서 관객들의 관심의 방향을 조절할 줄 알아야 하는데 아는 마술효과 뒤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관객들이 의심조차 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다. 마술사는 프레임을 움직이는 데 능숙한 마술사만이 성공할 수 있다. 관객들은 자신들의 눈에 보이는대로 믿게 되는데 시선을 장악해야 마술사의 마술이 성공하게 된다.  



<설득은 마술사처럼>을 읽고보니 마술은 강력한 설득의 도구가 될 수 있고 도구는 선하게 사용할 수도 있고 악하게 사용할 수도 있고, 옳은 길로 인도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고 한다. 자신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정해진다면 신중하게 마술의 원칙을 사용해야 할 것이다. <설득은 마술사처럼>을 읽기전 저자가 좋아하는 영화의 마술 총책임자였다는 소개를 보고 마술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었고 마술이 가지는 원칙을 통해 상대방을 마술처럼 사로잡을 수 있을 것 같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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뼛속까지 내려가서 써라 - 전 세계 독자들을 사로잡은 혁명적인 글쓰기 방법론
나탈리 골드버그 지음, 권진욱 옮김 / 한문화 / 2018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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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은 글을 잘 쓰는 사람이 너무 부러워 글을 잘 쓰고 싶다고 글쓰는 책을 읽어가며 글쓰기를 시도한 적이 있었다. 글을 잘 쓰는 것도 배우면 되는 줄 알았는데 계속해서 글을 쓰다보니 한계도 느끼고 역시 글을 잘 쓰는 것도 '재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는 글을 잘 쓰는 방법을 알려고 애쓰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여전히 글을 잘 쓰는 사람들이 부럽고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쓸 수 있을지 노력하고 있다. <뼛속까지 내려가서 써라>를 읽으며 그래도 글을 잘 쓰는 '비법'이 어딘가에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천천히 책을 읽어보려고 노력했다. 






글쓰기를 할 때 글을 잘 쓰기 위해 명상도 필요하고 계속해서 글을 쓸 수 있는 체력도 필요하다. 이런 것들이 글쓰기와 무슨 관련이 있을까 싶지만 글쓰기에 집중하기 위해 마음을 정리하는 명상이 필요하고 꾸준하게 글쓰는 체력도 필요하다. 그리고 일상에서 글을 쓸 때 필요한 글감 수첩도 준비해야 한다. 또 가끔 글쓰기를 배우겠다고 유명 대가들의 문학 강의를 좇아 다니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는데 글을 쓰는데 있어 오직 글쓰는 자신의 내부에서 나오는 글쓰기가 참된 글쓰기이고 바깥에서는 그 어떤 배움의 길도 없다고 한다. 자신의 내부가 꽉차고 글감이 없다면 좋은 글쓰기도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자신을 채우는 글쓰기를 해야 한다.





그러면 글쓰기에 좋은, 자신의 내부를 채우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뼛속까지 내려가서 써라>의 저자는 자신을 둘러싼 주변을 항상 깨어있는 눈으로 관찰하라고 한다. 자연스럽게 자신의 주변을 둘러보고 몰입하고 글을 쓰면 살아 숨 쉬는 듯한 생생한 글을 쓸 수 있다. 그렇게 그 글을 읽는 독자들이 고스란히 작가가 말하려는 느낌을 느낄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또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고 소통하는 법을 통해 자신만의 틀에서 벗어나는 법을 배울 수도 있다. 글을 쓰고 글을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감동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진실된 글에서 시작된다. 그런 진실된 글을 쓰기 위해서는 글을 쓰는 자신부터 진실된 마음으로 글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글을 제대로 보려면 시간이 한참 지난 뒤에 자신의 글을 다시 읽어보고 고칠 수 있어야 한다고 한다. 글을 마무리하고 바로 글을 다시 읽었을 땐 보이지 않던 것들이 시간이 지난 후엔 보이기도 하기에 꼭 시간을 두고 자신의 글을 읽고 고쳐야 한다. <뼛속까지 내려가서 써라>는 실질적으로 문장을 쓰는 글쓰기보다 글쓰는 마음가짐에 대해 더 강조하고 알려준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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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 - 카카오프렌즈 라이언과 『나에게 고맙다』 전승환의 마음 따뜻한 이야기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전승환 지음 / arte(아르테) / 2019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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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고백하지만 카카오프렌즈가 세상에 나왔을 때 이렇게까지 인기가 많고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낼지 몰랐다. 그래서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는데 요즘 어디를 가나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각각의 캐릭터가 가지는 매력이 다양한데 이번엔 에세이와 만났다.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는 캐릭터 라이언과 100만 팔로워가 선택한 작가의 만남이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는 각각의 성격과 성향을 가지고 있는데 라이언은 무뚝뚝한 표정이지만 배려심이 많고 따뜻하 리더십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믿음직스러운 조언자의 역할을 하는데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에서 작가가 하고 싶은 이야기도 조언일 수도 있고, 위로 일수도 있고, 담소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순간들을 마추칠 때가 있다. 뭐라 딱히 이름 붙이기 힘든 순간들이다. (중략) 하지만 표현보다 중요한 건 그 순간을 경험하는 것, 그 자체라는 생각이 든다. (중략) 지금이라도 뭐든 해봐야겠다. 말로 딱히 표현할 수 없어도 그 순간을 내 안에 가득 채우며 살아보는 것이다. (p.36~37)'


매일의 일상들이 이런 상황들이 발생하지 않을까 싶다. 매일 뭔가를 보고 느끼고 경험하지만 그것의 이름을 붙이기 애매한 것들도 많다. 그럴때마다 '무엇이다'라고 정의내리가 힘들다면 그냥 마음으로 경험하고 자신의 것으로 흡수하는 것은 어떨까? 이름을 붙이려고 하는 것은 곧 누군가가 알아주기를 바라고, 누군가에게 이야기하기 위한 이름붙임이 될 것 같아 자신만의 경험으로 먼저 자신을 채우길 바란다.





"너 안 바쁘니? 멍하니 뭐하는 거야? (중략) 너 지금 아무것도 안 하고 있잖아."

"나 지금 내 마음을 돌보는 중이야. 그동안 완벽한 척, 행복한 척하느라 너무 힘들었거든." (p.52)


가끔 너무 바쁜 일상을 보내다 여행을 떠나면 정말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앉아 있는 경우가 많다. 공원이나 카페에 앉아 지나가는 사람들을 보며 멍하게 있는 것이 그 어떤 피로 회복제보다 좋고 여행후의 일상에 에너지가 된다. 그렇지만 현대인들은 멍하게 있는 것을 못견뎌하고 불안해 한다. 바쁜 일상에 자신을 조금 쉬게 하는 것도 필요하다. 타인에게 보여주기 위한 삶은 쉽게 지치기 마련이다.  





'말하는 것이 항상 답이 되지 않고, 보이는 것이 늘 진실이라 할 수 없다. 하지만 그 짧은 시간 동안 친구와 공유한 감정만큼 확실한 것은 없었다. (p.169)


상대방과 감정을 공유하는 방법은 따로 있는 것일까? 항상 소통을 원한다고 하지만 정작 '소통'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 것은 아닌지, 자신만 소통한다고 자신의 말만 상대방에게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소통이라는 것은 자신이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 상대의 말을 들어주는 것이 더 중요한 소통의 방법일 것이다. 친구가 여행에서 돌아왔을 때 여행에 대해 들어주고 공감해 주는 것에서 진정한 소통의 시작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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