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측 증인]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변호 측 증인
고이즈미 기미코 지음, 권영주 옮김 / 검은숲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소설을 좋아하거나 즐기지는 않지만, 읽기 시작하면 온몸의 촉각을 곤두세우게 돼요. 추리소설의 묘미는 바로 진범찾기. 모든 사람을 범인의 범주에 두고 책을 읽기 시작합니다. 사실, 저 굉장히 잘 속거든요. 치밀하게 책을 읽지 못하는 건지, 아니면 작가가 놓은 덫에 스스럼없이 걸려드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ㅡ어쩌면 둘 다 겠죠?ㅡ 한번이라도 범인을 알아차렸으면 좋겠어요. 하하-

이번 책에서는 범인을 알아차려보고자 결연한 의지를 내비쳤어요. 두 주먹 불끈쥐고! 첫장부터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여기서부터 저는 치명적인 오류를 범했던 거예요. 제가 그려놓은 밑그림이라는 덫에 완전히 걸려들어서 속상했습니다. 흑. 

 

 

 

 

  재벌가 외아들 '스키히코'와 스트립 댄서 '미미로이'의 결혼. 미미에게는 행운같고, 꿈같은 일이었겠죠? 재벌이 느닷없이 나타나 청혼을 하다니. 하룻밤 사이에 그녀는 스트립 댄서가 아닌 재벌가의 며느리가 되는 것이죠.  행운같은 일이지만 평탄하지만은 않을 그녀의 삶을 예고합니다. 그녀는 벌거벗고 춤을 추지만, 그것은 그녀의 직업에 불과하죠. 실제로는 굉장히 지고지순하고, 남편을 사랑하는 마음이 그 누구보다 컸지요. 남편 스키히코와 함께라면 배경같은 건 아무래도 상관없는 그런 여인이었으니까요.

 

 

 

 

  이 책은 굉장히 잘 읽힙니다. 서문부터 자신이 그린 밑그림에 따라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흘러가기 때문인데요. 저는 변호측 증인이 나타날 때부터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제 밑그림의 퍼즐이 한꺼번에 엎어지면서 패닉상태가 되었습니다. 거의 다 읽어가다가 화면 돌려다시보기 현상이 일어난거죠. 저의 밑그림대로 술술 잘 넘어가는데, 그것이 바로 오류의 주범이 되었습니다. 이 소설, 실로 놀라웠어요.

 

 

 

 

  범인의 범위가 좁혀지고 거의 다다를 즈음에는 두근거림의 최고조에 이르게 됩니다. 살인사건과 관련이 있다보니 요리조리 진범을 좁혀갈 때마다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범인의 범주에 넣었던 인물들의 이름을 하나씩 지워가다가도, 다시 이름을 써넣는 것을 반복하며 신나게 읽었습니다.

 

 

 

 

 

  작품해설을 왠만해서는 잘 보지 않는데, 이 책의 작품해설은 머리에 쏙쏙 들어오더군요. 밑그림이라는 표현도 해설에서 빌렸습니다. 이 책을 세상에 내놓고 싶지 않을 정도였다고 했습니다. 들키게 된 이상 가급적 많은 사람이 읽어주길 바라기도 했고요. 결말을 알고 나서는 조금 허무했지만, 결국은 제가 그린 밑그림에 당한 꼴이니 누구를 탓할 수도 없습니다. 꼭 귀신에게 홀린 듯한 느낌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내려갔던 책입니다. 여태껏 접했던 추리소설 중에 가히 최고가 아닐까합니다. 독자가 원하는 상상대로 이끌어나가는 작가의 힘에 다시금 놀랐던 소설입니다. 모든 것이 드러나 있는데도 불구하고 명확한 것은 오히려 하나도 없습니다. 읽는 내내 흥미진진했던 책이었습니다. 꼭 많은 분들이 읽어보시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