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더스 블랙 로맨스 클럽
리사 프라이스 지음, 박효정 옮김 / 황금가지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엔더스

블랙 로맨스 클럽

리사 프라이스 지음

황금가지

 

책 어디에도 미스터리물이라는 표시는 없었는데, 그저 출판사 이름인 황금가지 만을 보고 대출한 책이다. 이 책은 출간과 동시에 아마존 청소년 소설 분야의 이 달의 책으로 꼽히며 베스트셀러가 된 스타터스 의 완결편이라고 하는데, 『스타터스』를 미처 읽어보지 못했고, 아무런 정보도 없는데 이 책을 계속 읽어야 하는가 하는 망설임으로 시간을 보냈다.

진작에 스타터스의 대한 설명을 찾아 읽어라도 보고 읽었으면 훨씬 수월하게 읽어낼 수 있었을텐데, 스타터스』를 먼저 읽어야 할걸 그랬나? 어쩔까? 하며 꾸물꾸물 거리다 시간만 허비한 꼴이 되었다. '엔더', '미들', '메탈', '스타터' 등의 용어를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고 읽으려니 그만큼 진도가 더디게 나간 격이 되었다. 

스타터스』의 내용을 옮겨보면,

치사율 100%의 치명적인 생물학 폭탄이 미국을 강타한다. 2년에 걸친 태평양 연안국 전쟁의 무시무시한 결말이다. 백신을 미처 맞지 못한 사람들, 중장년층의 대부분이 폭탄이 떨어진 뒤 일주일 이내로 사망한다. 1년이 더 흐르자, 이제 미국의 얼굴은 '엔더'라고 불리는 7~80세 이상의 노인들과 엔더보다 더 적은 수의 '스타터'라고 불리는 10대 이하의 청소년들로 바뀐다.

기득권층이자 '어른'이라고 할 수 있는 엔더들은 자신들의 일거리 보존을 위해 재빠르게 연장자 고용 보호법을 만들고, 미성년자들의 취업은 불법으로 규정된다. 이에 따라 부모뿐 아니라 조부모까지 죽어 보호자가 없는 미성년자들은 길거리로 내몰려 생존마저 위협 당하게 된다.

주인공 캘리는 전쟁으로 인해 부모를 잃고 고아가 된다. 아픈 동생에게 약은커녕 밥조차 제대로 줄 수 없는 나날이 지속되자 캘리는 불법적인 노동을 하기로 결심한다. 이 세계에서, 한밤중의 도로 공사와 같은 정부의 강제 노역에 동원되는 일 외에 청소년이 하는 노동이란 모조리 불법적이지만, 캘리가 결심한 일이란 좀 더 끔찍한 차원의 것이다. 바로 '신체 대여'다.

과 같고 이를 통해서 전작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었다.
신체 대여를 둘러싼 거대한 음모를 다룬 근미래 스릴러로 생물학 폭탄이 미국을 강타한 근미래를 배경으로, 기득권을 갖지 못한 청소년층이 기득권인 노년층에 의해 생계전선으로 내몰리다가 '신체 대여'라는 선택까지 흘러가게 되는 모습을 액션과 함께 풀어낸 작품이 바로 스타터스 이다. 이를 '스타트랙' 으로 착각하고 있었다는……

후속작인 이 책, 『엔더스』에서는 전작에서 등장한 올드맨이 더욱 거대한 음모와 악으로 다가오고, 작가는 그 누구도 예상치 못한 전개로 독자들에게 또 한 번의 반전을 선사한다.
바디뱅크가 괴멸되면서 캘리는 더 이상 징그러운 엔더들에게 자신의 몸을 렌트해 주지 않아도 되지만, 프라임 데스티네이션이 남긴, 뇌에 칩을 이식한 스타터들을 추적하는 사람들이 나타난다. 한편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는 캘리에게 올드맨이 강력한 경고를 남긴다.  캘리는 또 한 번 생존을 위한 게임에 뛰어들어 렌터인 헬레나의 손녀인 엔데와 아버지의 행방을 찾아내려 애쓴다. 그리고 이어서 충격적인 올드맨의 정체가 밝혀지기에 이른다.

2015.12.25.(금)  두뽀사리~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장소] 2015-12-27 15: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타터스는 ㅡ음 ..매트릭스 를 떠올리시면 좀 쉬워요.
어린 여주가 필요에의해 몸을 맡기고 의식은 가둔채
몸을 대여해주는 일을 하거든요.
필요한 ㅡ돈을 지불할 능력이 되면 몸을 얼마든 편하게
옷처럼 갈아입는 사회를 상상해 보세요.
그런데 ..뭐가 잘못된건지 의식일부가 남았던건지..나중에
본래의식과 대여의식이 충돌하게되고 그 대여의 현장 ..보지말아야할 것을 보고 맙니다.이전에 복선들이 있지만 ㅡ배두나가 나온 영화 ㅡ클라우드 아틀라스ㅡ 으...제목이 생각안나는데. .이게 맞을거예요..그 영화와 매트릭스의 섞임..뭐 그런 생각이 저는 들어요.재미있었는데...읽은지 꽤 지난 책이라..정확히는 기억이..안나도요...스타터스 꼭 찾아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