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독서강화: 인문.사회 - 단기간에 제재별 독해를 완성하는 국어 독서 고득점 전략서 숨마 고등 국어/영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 국어는 한정된 시간에 난이도가 높은 긴 지문을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 내는 독해력을 요구한다. 독서를 많이 한다고 하는 아이들도 문학 작품 위주로 읽는 경향이 커 수능 국어까지 대비하기 위해서는 인문, 사회,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읽기 실력을 쌓는 게 중요하다. 


숨마쿰라우데 <독서강화>는 인문·사회 편과, 과학·기술편 2권으로 출간돼 있는데 수능 출제 경향을 분석해 다양한 분야의 지문을 싣고 있다. 


역시나 다른 숨마 교재들과 마찬가지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학습 플래너가 마련돼 있어 스스로 공부 계획을 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수능 대비 교재 답게 최근 수능의 인문, 사회, 예술 출제 경향 비중을 비교하고 있는데 인문학의 경우에는 역사, 윤리, 철학, 논리학 순으로 인문 지문이 다뤄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분야별 비중을 염두하고 본인이 부족한 부분을 심도있게 공부해 보면 좋을 것 같다.


기출 미리 보기 코너에서는 수능에서 다뤄졌던 지문을 분석해 왜 이런 문제가 출제됐는지 출제자의 의도를 이해하며 확장된 시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접근했다.


오답률이 높은 문항들의 유형도 다루고 있어 세부정보, 내용전개 방식, 추론의 적절성 등 기존 수능 결과를 토대로 한 분석과 독해력 키우기를 위한 설명이 돋보인다. 


실제 수능 시험을 대비한 영역별 실전문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문분석 노트를 활용해 스스로 공부하고 정리하면서 글을 조직적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각 단원 사이에 '독서 플러스'라는 읽기 코너를 마련해 각 분야에 대해 수험생들에게 추가 읽을 거리를 제공해 사고력 확장을 돕고 있다. 


또한, 타 숨마교재와 마찬가지로 자습서처럼 느껴지는 꼼꼼하고 성의있는 답지로 문제를 푸고 난 후에도 각각의 지문을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1교시에 치러지는 국어 과목에서 안정적으로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어야 2,3교시로 이어지는 다른 과목에서도 자신감을 가지고 자기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 평소 비문학 지문을 다룬 이같은 교재로 공부해 배경지식을 키우려는 훈련이 필요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