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어제, 겨울비라고 하기에는 좀 많이 내리던 비. 그렇게 내리던 비바람에 휘몰아치던 물보라. 이상하게도 요즘 마음이 많이 흔들리는 시간들이 참 많았다. 요즘, 계속. 그럴 때마다 마음 좀 보듬어 보겠다고 의지하는 것이 책이다. 그런 순간에 나에게 선택되는 책이 고마우면서도 다른 것이 또 뭐가 없을까 둘러보게 된다. 좁은 인간관계, 좁은 마음, 좁은 생각들. 그러면서도 동시에 멈추지 않고 흔들리기만 하는 마음들을 위로해줄 그 무언가를.

뭐가 나를 집중하게 만들어줄까 하는 ‘꺼리’를 찾다가 보니 또 다시 책이다.
점점 하루의 시간 중에서 낮의 길이보다 밤의 길이가 길어지는 때이기도 하고, 자꾸만 추워지니 따뜻한 곳으로 파고들기 좋은 시간이기도 하다. 그래서인지 늦가을부터 유난히도 더 많은 책들이 쏟아져 나오는 느낌이다. (나만 혼자 그렇게 느끼는 건가?) 장르 불문하고 손에 집어지는 책들이 즐거움을 주었으면, 집중하게 만들어주었으면, 읽고 나서 만족감을 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면서 시작되는 이 겨울과 함께 하고 싶은 책들을 골라 본다. 

  


책을 소개하는 글도 흥미를 끌기에 충분했지만,
“너무 잘 써서 화가 난다”는 이 책을 읽은 어떤 이의 추천사를 보고 더욱더 관심을 가지게 된 책이다.
잘 써서 화가 나다니. 도대체 어떤 책이길래... 

 

 

작가의 전작을 단 한편만 읽어봤다. <내 눈에는 악마가>.
그 한편으로 소름이 오소소 돋을 만큼의 매력을 느꼈다. 피가 난무하는 것만이 최고의 스릴러는 아닐 거라고 생각한다. 사람의 마음을 멋대로 쥐고 흔들어 소름 돋게 한다면 그보다 더한 스릴러가 어디 있을까 싶다.  


 

“소설집 속의 인물들은 대부분 가난하다. 하지만 단 한 명도 구질구질하지는 않다.”
가난하지만 구질구질하지 않다는 것은 어떤 모습으로 표현된 장면일까 궁금해졌다. 얼핏 우울할 수 있는 소재들만 가득 담아놓은 것 같은데 마냥 그런 것도 아닌가보다. 이야기의 뚜껑을 필히 열어보고 싶어졌다. 9편의 단편들이 풀어내는 이야기를 내가 봐주리라. 



주인공은 아마도 우리가 지금 살아가는 모습 그대로를 담아놓은 인물이 아닐까 생각했다. 자칫 어둡게만 그려질 수 있는 이야기를 풍자와 해학으로 그려놓은 것 같은 기대감이 생긴다. 내가 처음 만나는 러시아소설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