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공식 레시피 - 지금 뜨는 70개 레시피
ANNA PAINTER 지음, 정연주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5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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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는 전세계적인 OTT로, 우리나라만 하더라도 월 이용객이 1,000만명 이상으로 명실상부한 제1 OTT이다. 개인적으로 넷플릭스를 애용하는 사람으로서 넷플릭스에서 등장하는 다양한 음식이 궁금하였는데, 책 <넷플릭스 공식 레시피북>은 넷플릭스에서 등장하는 여러 드라마나 영화 속 음식 레시피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책 <넷플릭스 공식 레시피북>은 총 70가지의 레시피를 담고 있다. 각 영화나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상징적 음식을 적절한 주제에 맞게 나누어져 있다. 우리나라인 경우 전 세계의 맛 대한민국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행복국수가 있으며, <브리저튼>과 더불어 <오징어게임>이 독자적으로 다섯 가지의 레시피를 담고 있다.

개인적으로 <브리저튼>이라는 드라마를 좋아해서 눈길이 많이 갔지만, 그래도 대한민국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행복국수로 책을 소개하고자 한다. 일반적으로 각 영화나 드라마에서 음식이 등장하게 된 배경을 소개하고 필요한 음식 재료와 레시피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등장하는 여러 음식을 멋진 장면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다. 음식을 보고 있으니 배도 고프고 했으나 세상에 정말 많은 음식이 있고, 보는 것만으로도 호화로운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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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커스 JLPT(일본어능력시험) 실전모의고사 N4 4회분 - 5일 합격! ㅣ 교재 MP3+QR코드 ㅣ JLPT N5·N4 단어·문형 암기장 ㅣ 문제풀이 핵심전략 수록 해커스 일본어 JLPT (일본어능력시험) 실전모의고사
해커스 JLPT 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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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시행하는 일본어 관련 공인 어학 시험으로 유명한 것이 JLPT와 JPT가 있다. JPT는 사설 학원에서 주최하는 시험으로 우리나라에서만 주로 사용되는 반면, JLPT는 일본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시행하는 일본어 시험으로서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시험이라고 볼 수 있다. JLPT는 매년 7월과 12월 초순 일요일에 시행되며 가장 어려운 N1부터 가장 쉬운 N5까지 5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책 <해커스 JLPT 실전모의고사 N4>는 제목에서 알 수 있다시피 해커스일본어에서 해커스JLPT를 대비하여 모의고사를 실전처럼 준비할 수 있도록 4회분의 모의고사를 담고 있다. N4인 경우 언어지식(문자,어휘) 28문제, 언어지식(문법) 21문제, 독해 8문제, 청해 28문제로 이루어져 있다. JLPT N4 와 JLPT N5는 수준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N5에 비하여 N4를 도전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이 책은 실전모의고사로 4회분의 문제와 해설집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그와 더불어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기본적인 문법과 더불어 어휘도 포함되어 있어서 추가적으로 공부하기 편한 내용이 많이 있어 마지막으로 정리하기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본어 공부를 하면서 반드시 시험을 봐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으로 일본어를 공부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해커스일본어를 통하여 JLPT N4를 준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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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딜, 실리콘밸리 투자 바이블 - 투자 전략부터 실전 협상까지, 스타트업 VC 투자의 모든 것
브레드 펠드.제이슨 멘델슨 지음, 양석진 옮김, 박선동 감수 / 잇담북스 / 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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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벤처 캐퍼털(Venture Capital)은 경쟁력 있는 벤처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사업을 말하며, VC라는 약자로 불리기도 한다. 벤처 캐피털은 여러 투자 방법 가운데 하나로 스타트업 등 다양한 벤처 기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적절한 자본을 지급하고 나아가 컨설턴트 등을 제공하여 스타트업의 성공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벤처 캐피털은 일반적으로 스타트업의 지분을 받으므로 스타트업이 크게 성공한다면 투자자도 어마무시한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손정의 회장이 창립한 소프트뱅크가 대표적인 벤처 캐피털이라고 볼 수 있다.

<벤처딜 실리콘밸리 투자 바이블>은 벤처 기업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실리콘밸리에서 벤처 캐피털을 다양하게 경험한 브레드 펠드와 제이슨 멘델슨의 투자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좋은 벤처 기업을 찾고, 여러 가지 투자 방법 가운데 적합한 방법이 무엇이며, 어떻게 엑시트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나아가 창업가의 입장에서도 투자 방법에 대한 장단점과 더불어 실전 협상에서 필요한 기술, 나아가 기업의 발전 시킬 때 단계별로 유의하여야 할 사항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우선 책의 내용이 굉장히 전문적이기 때문에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을 결코 아니다. 벤처 캐피털 자체가 투자이기 때문에 다양한 이해관계가 포함되어 있고, 투자자와 창업자의 개인적인 사정에 따라 적절한 투자 방법이 달라 굉장히 전문적인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책을 읽으면서 처음 접하는 내용도 많았으며 새롭게 배울 수 있는 개념도 많이 있었다. 당장 벤처 케피털을 하거나 받을 사람뿐만 아니라 투자산업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도 읽게 된다면 굉장히 많은 개념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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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 딜러 - 멀고도 아름다운 여정
준 리 지음 / 바이북스 / 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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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아트 딜러(Art Dealer)는 작가와 구매자 사이를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하며 작가의 작품이 더욱 원활하게 시장에 유통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한다. 아트 딜러는 기본적으로 좋은 미술 작품을 선별하는 능력과 동시에 작가의 작품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필요로 하므로 기본적인 미술 소양이 필요하다. 그래서 아트 딜러라 하더라도 기본적인 미술 지식을 갖고 있으며, 많은 작가와 구매자와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하므로 대인관계능력도 필요하다.


 <아트 딜러 멀고도 아름다운 여정>은 아트 딜러인 준 리의 자전이다. 준 리가 아트 딜러로서 살아온 삶과 동시에 그 과정 속에서 만난 다양한 미술 작품과 생각에 대하여 담고 있다. 준 리는 미국에서 활동한 한국인으로서 한국에서 살아온 이야기와 더불어 미국으로 넘어가 아트 딜러로서의 본격적인 삶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아트 딜러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다양한 경험과 앞으로 아트 마켓이 나아가야 할 미래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우선 아트 딜러라는 매력적인 직업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어떤 능력이 필요하며, 아트 딜러로서의 삶이 어떤지에 대하여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나아가 책은 많은 미술 작품에 대하여 다루고 있으며, 아트 딜러로서 준 리가 어떻게 아트 딜러로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 아트 딜러가 사기의 중심축으로 비판을 받고 있지만, 세상에서 멋지게 활동하고 있는 많은 아트 딜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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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펜션 광고 마케팅 - 연 매출 10억! 손님이 몰리는 펜션
    김성택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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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인하여 국내 및 해외 여행이 제한을 받게 되자 펜션을 시작으로 숙박시설이 굉장히 큰 타격을 받았다. 상당히 많은 숙박시설이 견디지 못하고 폐업하였다. 다만 엔데믹 이후로 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고, 그에 따라 숙박시설이 활기를 띠기 시작하였다. 숙박시설 가운데 펜션은 특히 개인이 운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많은 사람이 운영할 수 있다. 다만 개인이 운영하는 만큼 펜션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하는지에 따라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펜션 광고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마케팅과 관련된 책이다. 그러므로 마케팅과 관련된 기본적인 내용과 더불어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펜션을 효율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당장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방법 가운데 펜션에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보여준다. 나아가 펜션을 운영하기 위하여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한 번쯤 펜션에 놀러간 경험이 있을 것이다. 바로 그 경험이 펜션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광고할 수 있을지에 대한 기본적인 힌트를 주지 않을까 싶다. 펜션은 호텔과 다르게 굉장히 다양하며, 그 다양성으로 인해 광고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정말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펜션을 시작하기에 앞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펜션을 광고할 수 있는지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개인적으로 책을 통하여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펜션을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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