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문학답사, 2018년 6월 8~9일]

토지를 마치는 기념으로 그즈음으로 날짜를 잡은 게 벌써 3달은 된 거 같은데~ 역시 잡은 날은 온다. 태백산맥 후에도 여행 얘기가 잠깐 나왔으나 결국 못갔고(이제사 하는 말씀들이 그 땐 여행가기엔 우리가 너무 안 친했지.ㅋㅋ) 이번에도 1박의 위기가 있었으나,안되면 모임장님과 나만이라도 간다는 마음으로 버텼더니 결국 1박 가능이 5명, 다음날 합류가 3명 이렇게 총 8명이 무사히 답사를 마쳤다.

답사, 로맨틱, 성공적!!
모든 여행의 꽃은 ‘만남‘이라는데, 이번엔 정말 대박 사람들을 만나서 평생 잊지 못할, 두고두고 이야기거리가 될 여행이 되었다.

우리가 묵은 곳은 원주의 토지문화관인데, 여기엔 15분의 작가님들이 상주하며 글쓰기에 매진하고 계시다. 박경리 선생님이 단구동 집(박경리 문학고원 자리다)을 옮기시면서 후배 작가들이 마음 놓고 글만 쓸 수 있는 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 하시어 지어진 공간이라 한다.

우리가 간 날,그곳에 묵은 외부 손님은 우리 딱 한 팀이었고, 작가동에 있는 휴게실이 폐쇄가 된 터라 작가분들이 숙소동 1층의 휴게실에서 조촐한 만남을 가지시려던 차였는데... 그 모습을 보던 우리팀 멤버 중 한 명이 ˝합석하고 싶다....˝며 지나가며 말했고,작가님들이 흔쾌히 ˝합석해요!!˝해서 자리가 만들어졌다. 우훗~ 이때가 자정즈음 됐을텐데, 우리의 얘기는 새벽 4시까지 계속 되었다.

술도 안주도 다 떨어져서 아쉬움에 정리를 하고 있는데...
시인님 : ˝밤산책 하실래요?˝
일동: ˝우와~ 네!!!!˝

두 분 시인님과 우리 5명 이렇게 7에서 한 밤산책. 무려 8km를 걸었다. 시작할 땐 밤이었는데, 내려올 땐 완연한 아침이었다.
시인님이 비탈의 산딸기도 따주시고, 직접 지은 시도 낭독해 주셔서 호사가 이런 호사가 없었다.
밤을 꼬딱 새우고 걷는 몽환적인 산책,길도 너무 예뻐서 실제 상황인가 싶을 정도였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cyrus 2018-06-11 08:0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정말 즐겁고 특별한 밤샘 모임이었겠어요. ^^

붕붕툐툐 2018-06-11 12:00   좋아요 0 | URL
네~ 아직도 꿈인가 생신가 싶어요. 일상에 발 딛기가 잘 안 될 정도로 붕~ 떠있네요~ㅎㅎ cyrus님 공감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