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로마 시간 여행책 고대 시간 여행책 시리즈
레슬리 심스 외 지음, 채윤 옮김, 크리스티안 폭스 외 그림 / 진선아이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신나는 시간 여행 Go! Go! 고대 로마 시간 여행책으로 꿈과 상상력을 길러 줄 수 있는 흥미진진한 책으로 우리 아이들의 꿈을 키워 주세요.

 

 



 

고대 로마 시간 여행책은 우리 아이들에게 고대 로마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상상력을 이용하여 스스로 고대 로마로 여행을 직접 떠난 것으로 착각할 만큼 생생하고 재밌게 그려 놓았답니다.

 

 



 

고대 로마 시간 여행책은 고대 로마의 시가지나 건물들의 배치를 상세하게 설명해 놓은 지도가 내용 중에 포함 되어 있어 좀 더 사실감을 높였답니다.

 

 



 

고대 로마 시간 여행책에는 무시무시한 이야기도 숨어 있는데, 요즘 우리가 흔히 말하는 돌팔이 의사에 해당하는 의심스럽고 검증 되지 않은 방법으로 사람을 수술 하여 죽음에 이르게 하는 경우도 허다했다고 합니다.

 

 



 

고대 로마 시간 여행책은 저자가 고대 로마로 우리 아이들을 이끌어 주는 형식으로 서술 되어 있어, 마치 고대 로마로 함께 여행을 떠나는 느낌으로 함께 할 수 있답니다.

 

초기의 로마는 자그마한 땅덩어리와 기원에 대해서 부터 시작하는 시간 여행책은 로마가 어떻게 생성 되었고, 어떻게 발전 되었는지를 보여 줍니다.

 

 



 

고대 로마 시간 여행책은 단순히 본문 내용만으로 이끌어 가지 않고 이렇게 책의 측면에 두루마리 처럼 생긴, 해당 이야기의 팁도 함께 제시해 주는데 아이들이 고대 로마를 여행 할때 알아야 할 팁을 제시해 주어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역사적인 사실에 대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답니다.

 

 



 

고대 로마는 이탈리아 반도에서도 아주 자그마한 귀퉁이 하나 정도의 땅덩어리에서 출발하여 대서양과 지중해. 에게해를 아우르는 대제국으로 확장된 모습을 지도로 함께 표기해 두어 로마가 대제국으로 확장된 발자취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도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었던 로마의 모습을 소개해 놓았고, 로마 시민만이 누리는 특권이나 당시 유행의 선두 주자 하드리아누스 황제가 처음으로 턱수염을 기른 황제로 멋쟁이 황제의 턱수염이 대유행 하였다는 재밌는 정보도 함께 제공해 줍니다.

 

 



 

여행자 필수 정보로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로마의 역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유용한 라틴어, 라틴어를 잘 모른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만한 문장을 하나 알려 줄게요.. 처럼 당시의 로마의 습관이나 생활상에 대해 자연스럽게 접근 하도록 하여, 역사는 딱딱하지 않고 흥미롭고 재밌다는 느낌을 갖도록 하였습니다.

 

 



 

로마의 신분이나 계층에 대해서도 재밌는 생활상과 함께 여행자의 시각으로 다루었는데, 귀족과 기사, 평민 같은 계급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했네요.

 

 



 

현대라면 사람이 사람을 차별한다는 것이 말도 안되는 이야기겠지만 로마제국에서는 특권시민인 로마시민과 로마시민이 아닌 지방민, 외국인, 노예 같은 차별이 극명하게 드러난 모습으로 그려져 있는데, 함께 여행 하는 우리 자신도 차별을 받지 않으려면 로마시민이 아닌 사람들을 무시해야 하는 것 처럼 이야기가 전개 되어 조마조마 하면서도 흥미로운 내용 전개가 돋보입니다.

 

 



 

고대 로마에서 최고의 지위에 오를 수 있는 방법과 권력의 최상부에 있던 집정관에 대해 소개하고, 집정관이 되기 위해 거쳐야 할 과정도 함께 다루었습니다.

 

 



 

로마는 가장 문화적으로 우수하고 수도와 하수도, 공중 화장실이 잘 갖추어져 있었다고 역사책에 단순히 기술 되어 있다면, 고대 로마 시간 여행책은 자신이 고대 로마 시대에 직접 여행을 하면서 경험 하고 있는 것 처럼 생생하게 다루었는데, 공중화장실이 그냥 오픈 되어 있고 오픈 된 상태에서 서로 토론하고 대화 하는 장소로 이용 되었다니, 정말 재밌죠?

 

 



 

요즘도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지 않고 몰래 내다 버리는 비양심적인 사람들이 있는 것 처럼, 로마에도 하수도 시설이 잘 되어 있어 해당 하수도에 버려야 할 물을 그냥 창밖으로 내다 버리는 몰지각한 로마 시민의 모습도 그려 놓았네요.

 

 



 

로마를 나름 깨끗하게 해주고 다른 어떤 도시보다 물이 풍부하게 해준 것이 바로 수도교라고 불리는 돌로 된 수로를 이용하여 물을 로마로 운반해 올 수 있었기 때문이랍니다.

 

 



 

고대 로마에서 귀족들의 파티에 초대 되어 가면 의자에서 식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편안하게 엎드려서 노예들이 가져 오는 음식을 손가락을 이용하여 먹고 있는데, 손에 지저분 한 것이 묻었다고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답니다. 노예들이 알아서 손을 깨뜻이 씻어 주고 닦아 주기 때문이랍니다.

 

 



 

고대 로마의 공중목욕탕은 신분에 따라 들어 가는 출입구가 다르며, 이용시간도 남여가 서로 다른 시간대라 이용 시간 체크는 필수랍니다.

 

 



 

고대 로마의 때밀이용 도구인 스트리질인데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이태리 타월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죠? 카우보이가 이용ㅎ는 올가미 같기도 하고 어떻게 이런 것으로 등의 때를 밀었을까요.

 

.



 

고대 로마의 목요강에서 물을 데우는 방법을 그림과 함께 자세히 소개를 해놓았는데, 어떤가요? 옛 사람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지 않나요.

 

 



 

고대 로마의 소방 병력은 불만 끄는 것이 아니라 도둑이나 강도를 잡는 경찰의 역할까지 함께 했다고 하네요. 정말 신기하죠.

 

 



 

신나는 시간 여행 Go! Go! 고대 로마 시간 여행책은 그냥 고대 로마에 대한 역사적인 사실로 지루하게 만들기 보다는 재밌는 시간여행과 간단한 회화까지 책 말미에 소개해 주어 더욱 재미있네요.

 

 



 

고대 로마 여행 지도도 이렇게 포함해 두어 고대 로마의 시가지도 전체적인 배치도를 보고 아이들 스스로 상상하며 즐길 수 있도록 했답니다.

 

 



 

고대 로마 시간 여행책은 고대 로마로 여행하는 상상을 하며, 고대 로마를 여행할 때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아 인구가 100만 명이 넘는 활기찬 도시 고대 로마로 흥미진진한 여행을 아이드로과 함게 떠날 준비를 해 보세요.

 

 

 

 | 고대 로마 시간 여행책은 역사를 강요하지 않아요

 

고대 로마 시간 여행책은 우리 아이들에게 역사를 달달 외우고 머리 속에 강제로 집어 넣을 것을 강용하지 않고, 백 투더 퓨처와 같이 책을 읽능 우리 아이들 스스로가 주인공이 되어 직접 고대 로마를 여행 인도자와 함께 여행을 하는 느낌을 그대로 살린 흥미진진한 여행책이랍니다.

 

이 책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역시 부모님께서 먼저 책을 읽어 보고 아이의 설렘과 흥분을 그대로 받아 준다면 아마 더 신이 나서 책도 읽고 이야기도 풀어 놓을겁니다.

 

그냥 우리 아이들을 위한 참고서 정도로 생각하는 분들께서는 역사란 강요한다고 머리에 쏙쏙 들어 가는 것이 아니라 상상하고 즐기면 저절로 기억에 남게 된다는 것을 유념 하시고 초등학생이 읽으면 정말 재밌으면서도 학습에 도움이 되는 강추 도서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